울산상의 울산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창업교육 안내
울산상의 울산지식재산센터 지식재산창업교육 안내
  • 김규신
  • 승인 2019.02.18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식재산센터는 다음달 4일부터 15일까지 열흘 동안 상의 1층 IP창업존 교육장에서 진행할 ‘2019년 1차(제9기) 지식재산창업교육’ 교육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울산시와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울산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이 교육은 지식재산(IP:Intellectual Property)기반의 창업을 위한 특허 창업관련 교육과정이다. 10일 동안 하루 4시간, 총 40시간에 걸쳐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 후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수료생에게는 아이디어 권리화 지원(특허출원비용 전액지원)및 제품 구현을 위한 3D프린터 설계 지원, 해외출원 비용 지원, 브랜드·디자인 개발지원 혜택을 준다. 특허와 창업 전문컨설턴트들이 교육 단계부터 참여해 기술기반 창업이 이뤄지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수료생들로 구성한 ‘IP창업클럽’을 통해 창업에 성공한 선배 기수들과의 정보 교류와 협력 채널을 운영하는 등 지속적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창업을 준비하거나 아이디어를 가진 울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울산상공회의소(http://ulsan.korcham.net) 혹은 울산지식재산센터(www.ripc.org/ulsan) 홈페이지를 참조하하거나 울산지식재산센터(☎228-3084)로 문의하면 된다. 김규신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