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의, 4대보험 및 퇴직연금 관리 실무교육 개최
울산상의, 4대보험 및 퇴직연금 관리 실무교육 개최
  • 김규신 기자
  • 승인 2019.02.1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1시30분부터 6층 회의실서 개최
박인아 공인노무사 강사로 나서 강연

울산상공회의소는 지역 기업의 인사·노무·급여 담당자들의 실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층 회의실에서 ‘4대 보험 및 퇴직연금 관리 실무교육’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박인아 공인노무사가 강사로 나서 사회보험의 의의와 특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보험관계적용, 보험실무사례, 퇴직급여관리 등 4대보험과 퇴직연금 관련 실무를 전반적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사업장 및 근로자 적용 기준과 우선지원대상 기업, 4대보험 보험요율 및 보험료 산정기준, 보험료 정산, 퇴직연금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물론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및 보험료 경감제도, 퇴직연금 유형별 관리 및 퇴직연금 부담금 계산방법 등 다양한 실무사례를 통해 교육생들의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울산상의 관계자는 “최저임금 인상 및 근로시간 단축 등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사업주의 인건비 부담이 증대되면서 효율적인 인건비 관리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이번 교육이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지역 기업의 효율적 경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참가 신청은 울산상의 홈페이지(http://ulsan.korcham.net)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공회의소 경영향상팀(☎228­3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규신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