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울주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 성봉석
  • 승인 2019.02.1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지 2곳·음식점 1회 이상 이용시 1인당 7천원 지원
울산시 울주군이 지역 관광산업의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는 오는 11일부터 당해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지원한다.

‘울주군 관광 진흥 지원 조례’에 근거해 관광객 유치 실적 확인 후 보상금을 지원한다.

지원 조건은 관광진흥법상 여행업으로 등록한 업체가 단체관광객 10명 이상을 유치한 경우 관광지 2곳 이상, 음식점 1회 이상 이용 시 1인당 7천원을 지급한다. 또 지역 내 숙박 시 1인당 내국인 1만2천원, 외국인 1만5천원을 지급한다.

관광지 외에도 전통시장 방문 시 3천원, 유료관광체험 시 5천원을 별도로 지급하며, 패키지여행 온라인 후기 작성 시 상품 홍보비 1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특히 지역을 테마로 하는 여행상품 운영 시 30만원의 상품 운영비를 지급해 울주 특화 관광 상품 개발을 적극적으로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단체관광객 유치 신청은 방문일정 7일 전에 관광계획서를 울주군 문화관광과에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고 관련 내용을 사전 협의해야 한다.

신청과 지원 절차 등 관련한 내용은 울주군청 홈페이지 또는 전국 관광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봉석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