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공인 제품·기술지원 120억 투입
소공인 제품·기술지원 120억 투입
  • 김지은
  • 승인 2019.02.06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천만원 내 판로지원 항목 자유롭게 선택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소공인의 국내외 판로개척과 제품·기술 가치 향상을 위해 올해 120억원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전시회 참가, 온라인몰 입점 등 판로개척과 제품·기술의 향상이나 개발이 필요한 소공인을 대상으로 1·2차에 걸쳐 사업 신청을 받는다.

그동안 제외됐던 산업용 기계 및 장비수리업, 기타 운송장비, 담배, 코크스·연탄 및 석유정제품,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 자동차 및 트레일러 6개 업종을 포함해 전체 제조업이 지원 대상이다.

1차 사업 신청은 155개사를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받는다. 2차 신청은 140개사를 대상으로 다음달 29일부터 4월 19일까지다.

올해 소공인 지원 사업은 현장에서 자문을 실시하는 등 소공인의 부담을 줄이도록 방식을 개선했다. 소공인들은 3천만원 한도 내에서 판로 지원 항목을 자유롭게 선택 활용할 수 있다.

판로개척 참여 기업은 △전시회 참가 △온라인몰 입점 △오프라인몰 입점 △뉴미디어 마케팅 △홍보영상·광고 △디자인 제작 △인증획득 △시장조사·컨설팅 △해외배송 9개 항목 중 필요한 사업을 선택하면 된다.

특히, 정보부족으로 전시회 참가에 애로를 겪는 소공인에 대해서는 전문기관(공모로 선정)을 별도로 운영해 맞춤형 전시회 추천부터 참가방법 및 부스운영 안내까지 전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www.mss.go.kr),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소상공인마당(www.sbiz.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