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범서 수변공원 조성사업 확대 ‘검토’
울주군, 범서 수변공원 조성사업 확대 ‘검토’
  • 성봉석
  • 승인 2019.01.29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회 제8차 본회의서 송성우 의원 질문에 답변
울산시 울주군이 진행 중인 ‘범서 수변공원 조성사업’에 대해 확대 요청이 잇따르는 가운데 울주군이 검토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울주군은 축사악취 문제 해소와 주민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범서읍 구영리 새못저수지 일대에 2023년까지 127억5천만원을 들여 14만9천㎡ 규모의 수변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이를 위해 1억5천만원을 들여 다음달부터 개발제한구역관리계획 및 도시관리계획 결정 용역을 시행한다.

이에 대해 울주군의회 송성우 의원은 이날 열린 제183회 임시회 제8차 본회의에서 군정질문을 통해 “현재 계획상으로는 인근 아파트와 사업대상지 중간의 임야 일부가 사업대상지에서 빠져 있어 공원을 조성하더라도 접근성이 떨어진다”며 “해당 10만㎡를 사업계획에 포함시켜 사업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사업 확대 추진이 어렵다면 기존 계획안이 아닌 임야와 축사를 포함한 아파트 인근 부지를 먼저 개발해야 주민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답변에 나선 이선호 군수는 “사업규모를 확장하면 공원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면서도 “다만 전체 공원면적이 25만㎡로 늘면 부지매입비 등 막대한 예산이 소요된다”고 우려했다.

또 용역 범위 변경에 대해선 “중기지방재정계획 및 지방투자심사를 거쳐 용역비를 편성했으므로 당초 계획대로 용역을 추진해야 한다”며 “용역 과정에서 전문가 자문과 여론 수렴, 주변여건의 분석, 관계기관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원구역 결정을 신중하게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또 사업 우선순위 변경에 대해서는 “본 사업 목적은 저수지 일대를 활용해 수변공원을 조성하자는 주민건의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이다”며 선을 그은 뒤 “용역 결과 공원구역이 확정되면 주민들의 접근성과 공원의 활용성을 최대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또 반려동물 복지 정책 마련을 촉구하는 박정옥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박 의원은 “반려동물 관련 정책을 군의 중점사업으로 채택, 선도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성봉석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