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아트 지역작가 초대전’ 모집
‘울주아트 지역작가 초대전’ 모집
  • 김보은
  • 승인 2019.01.20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1~14일 사흘간 지역예술인 대상

전시지원금·울주문예회관 전시장 제공

울주문화예술회관이 ‘울주아트 지역 작가 초대전’에 참여할 지역 예술인을 다음달 11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울주문화예술회관은 2017년 신진작가 공모를 시작으로 지난해 ‘울주아트 지역작가 초대전’을 이어가며 지역을 기반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작가를 발굴해 작품 전시 지원금과 회관 내 전시 기회를 제공했다.

신청은 회화, 입체회화, 사진, 판화, 일러스트, 조각, 공예 등 장르제약 없이 할 수 있으며 다음달 14일 오후 6시까지 지정약식의 지원신청서, 포트폴리오 등을 작성해 이메일(uljuart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울산시에 거주하거나 울산을 거점으로 활동 중인 예술인 중 최근 5년간 1회 이상 개인전시 또는 3년간 10회 이상 초대전, 그룹전 실적이 있는 작가만 신청할 수 있다.

또한 2017~2018년 동일 사업에 선정된 이력이 있거나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의 국고를 지원받아 사업을 진행 중인 작가는 제외된다.

공모의 심의는 각 분야의 문화예술 전문가를 초빙해 공정하게 심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울주아트 지역작가 초대전’에는 회화, 공예 등 장르에서 권명숙 작가를 비롯한 5명의 작가가 참여했으며 1만8천여명의 관객이 전시장을 찾았다.

울주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꾸준히 초대전을 공모해 지역 내 예술문화자원을 창출하는데 힘쓰겠다”며 “다양한 장르의 작품 전시가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문의 ☎229-9500. 김보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