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운동을 하면 좋은 이유
겨울에 운동을 하면 좋은 이유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9.01.20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에는 상당히 날씨가 춥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안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겨울에 운동을 하게 되면은 더 큰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은 아마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 가운데 하나가 아닐까? 또한 겨울에는 근육이 긴장을 해있어서 작은 충격에도 큰 부상에 당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상당히 많다.

이것을 예방하는데도 운동은 너무나도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모든 계절에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만, 특히 겨울철에 운동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아무리 날씨가 춥다고 하더라도 우리의 건강과 멋진 몸을 위해서 운동을 하자.

겨울에 운동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몸에 체온이 낮아지게되면 계속해서 에너지를 사용하여 체온을 유지하려고 우리 몸은 반응을 한다.

당연히 에너지의 소모가 더 많고, 특히 운동을 할 때 이러한 소모량이 더 많기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 겨울이 칼로리 소모가 더 많아지고, 체력적으로도 상당히 더 증가하는 양상을 우리는 느낄 수 있다. 운동효과는 두배! 기본적으로 우리가 운동을 할 때에는 의상을 가볍게 입는다.

하지만 겨울에는 그럴수가 없는 기온이 유지되기 때문에 당연히 옷을 두툼하게 입을 수밖에 없다. 그러면 같은 운동량을 하더라도 옷의 무게로 운동 효과는 더 커지게 된다.

<중구 태화동 김준섭>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