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車 색상 선호도 1위는 ‘흰색’
전세계 車 색상 선호도 1위는 ‘흰색’
  • 김규신
  • 승인 2019.01.10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스프, 작년 자동차 색상 트렌드 분석 발
아태·유럽·북미 걸쳐 무채색 계열 높은 인기
자동차 색상 가운데 전 세계적으로 선호도가 가장 높은 색은 흰색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의 코팅 사업부는 지난해 자동차 시장의 색상 분포에 대한 글로벌 차원 분석으로 ‘자동차 OEM 코팅용 바스프 컬러 리포트’를 10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화이트(흰색), 블랙(검은색), 그레이(회색), 실버(은색) 등의 무채색 계열이 세계적으로 전체 차량의 80%에 달하는 점유율로 우위를 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화이트는 북미에서 25%, 유럽에서 약 33.3%, 아태지역에서는 50% 이상의 점유율로 가장 높은 인기를 보이는 반면, 실버 색상은 지난해에 비해 선호도가 감소했다. 유채색 계열에서는 블루(파란색) 색상이 가장 큰 인기를 끌었으며 레드(빨간색)가 그 뒤를 이었다.

이같은 유채색의 인기는 소형 및 경차 부문에서 가장 두드러졌으며, 차종이 커질수록 유채색 계열의 비중이 감소했다.

반면 화이트 및 블랙의 점유율이 전년도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태지역 시장에서는 화이트 색상이 전년도에 비해 상당히 증가한 5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다른 지역보다 높은 인기를 보였다.

유럽 시장에서는 그레이 계열이 전체 차량의 20%로 블랙을 대체하며 두 번째로 인기 많은 색상으로 등극했다. 블루 색상은 지난 2018년 11%의 점유율로 실버 계열을 앞서며 유럽에서 네 번째로 선호도가 높은 색상으로 등극했다.

북미 시장에서는 무채색이 전체 북미 시장의 75%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갔으며, 이 중 화이트 색상이 선두를 차지했다.

김규신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