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기청,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
울산중기청,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
  • 김지은
  • 승인 2019.01.10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울산경제진흥원서 신설·달라지는 사항 안내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시행을 앞두고 오는 14일 울산경제진흥원 5층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전통시장 지원예산은 5천371억원으로 지난해(3천755억원)보다 43% 증가했고, 수요자·지역 중심으로 사업이 개편됨에 따라 신설 또는 달라지는 사항이 많아 정책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회가 마련된다.

신설되는 제도는 전선의 노출 및 노후화가 심한 개별점포의 노후 전기시설 개선, 시장경영바우처 지원사업 도입 통한 경영혁신 세부사업 통합지원 등이다. 또한 정부 주도에서 상인과 지자체 주도로 달라지고, 온라인 신청방식 도입 및 평가절차 간소화, 복합청년몰 조성지원 사업 등이 올해 달라진다.

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의 사업별 담당자가 참석해 시설현대화사업과 특성화사업 및 바우처지원사업 등을 직접 설명하고, 현장 질의응답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별 중점 지원방향, 유의사항 등 사업준비 및 신청과 관련한 팁(Tip)도 제공함으로써 사업 수혜자의 편의를 제공한다. 울산중기청은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전통시장 상인 등을 위해 수요를 파악해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하고, 설명자료 홈페이지 게재 및 설명 동영상 업로드 등을 통해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