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도소에서 보내온 엄마의 감사편지
교도소에서 보내온 엄마의 감사편지
  • 성봉석
  • 승인 2019.01.09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산동 찾아가는 복지팀, 사랑이네 주거·생계 지원
삼산동 찾아가는 복지팀 직원이 사랑이네를 방문해 근황을 확인하고 있다.
삼산동 찾아가는 복지팀 직원이 사랑이네를 방문해 근황을 확인하고 있다.

 

“지난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보냈던 편지 한 통에 이런 큰 배려와 관심을 받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너무나 감사합니다. 이 사랑을 잊지 않고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며 살겠습니다.”

새해 아침 울산시 남구 삼산동 찾아가는 복지팀으로 ‘도움을 줘서 감사하다’는 내용의 편지가 한 통 도착하면서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사연인즉슨 앞서 지난해 4월 울산시 남구 삼산동행정복지센터로 편지가 한 통 도착했다. 편지에는 친정엄마와 아들, 남편이 갈 곳이 없다며 도움을 요청하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사업부진으로 빚을 잔뜩 진 채 교도소에 수감됐는데, 남은 가족인 5살 된 아이 사랑이(가명)와 사랑이의 60대 할머니(지체4급 장애), 사랑이 아빠가 빚 때문에 집이 강제 집행될 예정이라 당장 갈 곳이 없다는 것.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삼산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사랑이의 엄마가 돼주기로 했다.

먼저 엄마와의 분리로 인해 정서적으로 불안한 사랑이를 위해 드림스타트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연계해 심리치료 등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또 강제집행으로 곧 집을 비워야하는 사랑이네를 위해 LH전세임대주택을 신청해 지원금 7천만원 중 6천650만원은 LH공사에서, 본인이 부담해야 할 전세금 350만원은 어린이재단에서 각각 지원받아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밑반찬과 생계비 지원 등으로 사랑이 엄마의 빈자리를 최대한 채웠다.

사랑이 엄마는 이 같은 소식을 듣고 삼산동 찾아가는 복지팀에 감사 편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최진홍 동장은 “삼산동행정복지센터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런 감사편지를 받을 때면 더 큰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때로는 엄마아빠가 되고 때로는 아들딸이 돼 사랑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성봉석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