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관, 방학 프로그램 운영
울산과학관, 방학 프로그램 운영
  • 강은정
  • 승인 2019.01.09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관은 오는 27일까지 ‘방학이다! 울산과학관에서 꿈을 키우며 신나게…’라는 주제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은 과학, 수학, 발명, 공연, 전시, 천체 등 6개 부문 18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과학, 수학 분야에서는 ‘해설이 있는 과학관 여행’, ‘재미가득! 과학놀이터’, ‘과학아 놀자!’, ‘토요과학 탐구교실’, ‘일요과학놀이터’, ‘수학 상상놀이터’ 등 6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발명 프로그램은 3D프린터, 드론 등의 첨단기기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겨울방학 발명교실’, 다양한 목공장비를 활용하여 ‘미니 롤러코스터 만들기’, ‘토요발명교실’, ‘Fun! Fun! 로봇댄스 공연’등의 4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천체 분야에서는 실제 망원경을 통해 밤하늘의 겨울철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밤하늘 천체관측교실’,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는 ‘가족 천체체험교실’, ‘어린이과학영화교실’, ‘풀돔 영상 상영회’, ‘찾아가는 울산 영어마을 천체체험교실’, ‘별자리 우주여행’ 등 6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공연과 전시분야에서는 ‘벤컬스’공연과 ‘야생버섯 사진 전시회’ 2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3D프린터 출력물로 동물 피규어 만들기, 4D프레임 미니축구공 만들기, 자이로팽이 만들기, 뉴턴분광기 만들기 등의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이나 학생은 울산과학관 홈페이지(http://www.usm.go.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강은정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