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 걷기운동을 해보자
겨울철에 걷기운동을 해보자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9.01.06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에는 쌀쌀한 날씨로 인해 활동량은 줄고 규칙적인 운동이 쉽지 않아 군살이 붙기 쉽다. 그렇다고 막상 운동을 하자니 추운 날씨와 짧아진 낮 길이로 인해 운동하기가 쉽지 않은 계절이다.

체중에 민감한 여성의 경우 바람직하지 못한 방법으로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자칫 건강에 해를 끼치기 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겨울철에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데는 무리가 오기때문에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일상 생활에서도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이 있다.

바로, 걷기운동이다. ‘걷는 게 얼마나 운동에 도움이 될까’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떤 자세로 얼마 동안 어떻게 걷느냐에 따라 걷기 운동의 효과는 천차만별이다.

걷기운동 같은 경우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임은 물론이고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이면서도 매일 거르지 않고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올바른 걷기는 혈액 순환 촉진 및 심장 질환예방,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 해소와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올바른 걷기운동법에 대해 배워보면 좋을거 같다. 걷기운동을 할 때에는 숨은 코로 들이쉬고 입으로 내쉬는 것이 좋다.

또한 다리는 걸음이 허리에서 시작되는 느낌으로 곧게 뻗으며 곧은 자세로 움직이고, 양 무릎이 스칠 정도로 거의 일자에 가깝게 움직이면서 팔꿈치의 각도는 90도 정도로 잡고 어깨를 축으로 하여 움직여 주는게 좋다.

다함께 겨울철 걷기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북구 염포동 김희섭>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