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 동력 발굴·일자리 창출 위해 최선
신성장 동력 발굴·일자리 창출 위해 최선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9.01.01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길부 국회의원(울주군)
존경하는 울산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한 해도 어느덧 마무리되고, 2019년 기해년(己亥年) 밝은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황금 돼지의 해’라고 불리는 기해년(己亥年)은 60년에 한번 돌아오는 뜻 깊은 해라고 합니다. 돼지는 다산, 풍년, 식복을 상징하는 만복의 으뜸입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했지만, 울산 사정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울산을 이끌던 기존 주력산업들의 침체가 지속되면서, 중소업체들의 경영악화 문제는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실업문제 뿐만 아니라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 문제도 큰 현안입니다.

풍요와 다산을 상징하는 ‘황금 돼지의 해’를 울산 경제회복과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적기로 삼아 총력을 다 해야 합니다. 새해에는 기업하기 좋은 울산을 만들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여, 젊고 역동적인 울산으로 재도약 하는 원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4차 산업혁명과 미래에너지 시대를 맞아 기존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미래먹거리 산업 발굴에 집중하고, 전문 인력 양성과 기술 개발, 기업 지원 등에도 힘 써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힘을 모아야 합니다. 여야, 노사, 민관이 서로 도와가며 함께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가야 할 것입니다. 저도 그 중심에서 울산 발전을 위한 신성장 동력 발굴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울산시민 모두가 황금 돼지의 기운을 받아 건강과 행복이라는 두 마리 돼지를 모두 얻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좋은 일만 있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