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기청, 수출바우처 참여기업 모집
울산중기청, 수출바우처 참여기업 모집
  • 김지은
  • 승인 2018.12.30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수출규모별 맞춤형 해외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해 내수기업을 수출기업화하고, 수출기업을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수출바우처사업의 참여기업 모집공고를 시행하고 신청을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청기업에 대해 수출역량(수출실적) 및 업종 특성(제조업 및 서비스업)에 따라 평가기준을 별도 적용하며,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지정된 기업은 우선 선정이 가능하다.

세부사업 중 내수기업, 수출초보, 수출유망 및 수출성장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서류심사 및 글로벌역량 진단표를 통한 현장평가를 거쳐 참여기업을 선정한다.

글로벌강소기업은 사업 신청시 제출한 ‘수출마케팅 사업계획’에 대한 서면 또는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기업에는 바우처 한도 내에서 바우처 메뉴판에 등록된 932개 수행기관의 5천여개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수행할 수 있는 ‘수출바우처’를 발급한다. 수출바우처는 지원프로그램 내 다양한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증서로 지원 한도, 지원서비스, 공급기관을 명시하고 있다.

지원 내용은 무역교육, 디자인개발, 통·번역, 지식재산권, 전시회, 컨설팅 등 해외진출 준비활동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활동을 포함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년 1월 25일 오후 6시까지 수출바우처 홈페이지(www.exportvoucher.com)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김지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