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A ‘울산항 일자리정보센터’ 서비스 개시
UPA ‘울산항 일자리정보센터’ 서비스 개시
  • 김지은
  • 승인 2018.12.23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취업·기업 구인난 해소 기대
울산항만공사(UPA)는 해양산업 취업지원을 위해 구축 중인 ‘울산항 일자리정보센터’(job.up a.or.kr)의 1단계 서비스를 민간 클라우드 기반으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울산항 일자리정보센터에서는 울산항과 관련 있는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취업정보가 필요한 구직자와 채용홍보가 필요한 기업의 마중물 역할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오픈한 1단계 서비스는 울산항 관련 채용정보를 비롯해 관련 기업정보 제공 및 클라우드 환경 시범운영이 목적이며, 내년에 추진 예정인 2단계 서비스에서는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맞춤형 기능 및 콘텐츠를 대폭 강화시킨다는 방침이다.

UPA는 울산항 일자리정보센터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지원하는 ‘공공기관 민간 클라우드 선도사업’을 활용해 항만공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클라우드 기술 중 하나인 IaaS 적용을 통해 사용자 폭주에 대비한 서비스 안전성 및 접속환경을 크게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는 서버와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 등의 IT 인프라 장비를 빌려주는 서비스를 뜻한다.

울산항만공사 물류정보팀 관계자는 “청년취업 및 기업의 구인난 해결에 울산항 일자리정보센터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항만공기업 중 최초로 클라우드를 적용한 만큼 성공사례를 만들어 해운항만 분야의 클라우드 홍보 및 이용 촉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