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데이터로밍 가입하면 해외 음성로밍 통화 무료
SKT 데이터로밍 가입하면 해외 음성로밍 통화 무료
  • 김지은
  • 승인 2018.12.17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해외 음성로밍 통화 무료 시대를 열었다.

해외 음성망을 이용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데이터 기반 음성 통화로 혁신한 결과라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17일부터 자사 데이터로밍 요금에 가입하면 해외에서 음성 로밍 통화를 요금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고객은 데이터로밍 요금제만 가입하면, T전화로 해외에서 한국에 있는 상대방과 무료로 통화할 수 있다.

특히 SK텔레콤은 고객이 제공 데이터를 부담없이 쓸 수 있도록 통화에 사용되는 데이터 이용량을 차감하지 않는다.

로밍고객은 해외에서 한국으로 발신하는 통화와 한국에서 걸려온 통화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로밍고객이 T전화만 이용하면 통화 상대방의 가입 통신사도 상관없다. 또 상대방은 T전화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해외에서 한국간 음성통화는 물론, 고객이 현지에서 현지로 발신하는 통화요금도 무료다. 미국 로밍 고객이 T전화로 현지 식당, 숙소에 전화하거나 함께 여행 온 일행과 통화시 발생하는 음성요금 모두 해당된다.

현지 내 로컬 통화의 경우 데이터 기반이 아닌 일반로밍 방식을 이용하지만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무료화를 결정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해외 와이파이(WiFi) 환경에서도 T전화만 이용하면 동일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이용 가능하나 현지 데이터망 이용에 따른 이용료가 부과된다. 종량 데이터 이용시 일 상한 5천원 한도 내에서 통화가 가능하다.

별도 가입 절차가 없이 무료 음성 기능이 추가된 최신 버전의 T전화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이용하면 된다. 기존T전화 이용 고객은 앱 업데이트를 해서 이용할 수 있다.

김지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