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AI활용 공모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AI활용 공모
  • 김규신
  • 승인 2018.12.09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주)는 발전산업 이해도 증진과 빅데이터 분석 산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AI 활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동서발전이 발전소 운영 데이터를 공개하고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및 기업들이 해당 데이터로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협업 플랫폼을 구축, 4차산업혁명 기술의 핵심인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산업에 활발히 적용되도록 함으로써 발전소 운영 생산성을 높이는 동시에 빅데이터 분석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공모전이다.

공모전은 빅데이터 분석 업계의 니즈를 능동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문제해결형과 AI 기술제안형 두 가지 유형으로 진행한다.

문제해결형 대회인 트랙1은 한국동서발전이 제공하는 비식별화(특정 ID 등을 식별할 수 없도록 식별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익명화 또는 일반화 변환하는 일련의 과정 또는 방법)한 데이터를 활용해서 제시된 과제를 해결하는 우수 데이터분석 모델을 도출하는 대회다.

태양광 출력 예측과 발전소의 연료인 유연탄 연소방법에 따른 환경물질 배출량 예측 등 에너지업계 주요 현안이 과제로 제시될 예정이다.

AI 기술제안형 대회인 트랙2는 참가자측이 동서발전에 필요한 데이터를 요청함과 동시에 인공지능 분석 적용을 제안하는 수요자 중심형 대회이다.

참가 신청은 내년 1월 8일까지 받는다. 신청 양식은 한국동서발전 공식 홈페이지(https://www.ewp.co.kr) 또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ai-solution.ewp.co.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요강과 진행 및 결과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규신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