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글로벌여성리더포럼’ 오늘 개막
부산 ‘글로벌여성리더포럼’ 오늘 개막
  • 김종창
  • 승인 2018.12.06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여성 지도자들의 경험을 공유하는 ‘2018 글로벌여성리더포럼’이 7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의 주제는 ‘리더, 여성성을 말하다’란 슬로건으로 이날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리더토크쇼, 기조연설, 글로벌 여성 미래인재포럼, 갈라디너 등으로 이어진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여성 최고경영자(CEO), 임원, 여성계 리더, 차세대 여성 인재 등 500여명이 참여한다.

포럼 대회장은 노찬용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이사장(학교법인 성심학원), 집행위원장은 이봉순 대표(리컨벤션)가 각각 맡았다.

리더토크쇼는 노찬용 대회장, 푼살마 바담도 몽골 여성민주당 대표, 스콧 리치 윌햄슨십(Wilhelmsen Ship Management) 한국지사장, 이동화 남경엔지니어링토건 대표(남극 최초 탐사대원)가 참석해 ‘탁월한 리더는 무엇이 다른가’를 주제로 대담 한다.

‘내일을 만드는 여성기업인들의 역할과 책임’, ‘워킹맘, 무엇이 그녀들을 춤추게 하는가?’ 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하는 시간에는 굴노라 마크무도바 우즈베키스탄 여경제인협회장, 헤라 바산다니 인도네시아 SKV그룹 CEO 등 국내외 여성 리더들이 참여한다.

오전 10시 30분에 열리는 ‘글로벌 여성 미래인재포럼’에는 곽옥란 부산시 2030 엑스포(EXPO) 추진단장, 김여경 담음 더 필라테스 대표, 김재식 브릿지 프로덕션 영화감독 등 다양한 분야 전문직 여성 선배들이 여대생 등 차세대 여성리더에게 사회진출을 돕는 방법을 들려준다.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은 2014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축하 부대행사로 시작돼 매년 12월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행사로 자리 잡았다.

김종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