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노브랜드’ 필리핀 진출
이마트 ‘노브랜드’ 필리핀 진출
  • 김지은
  • 승인 2018.11.19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가 미래 핵심 산업으로 키우고 있는 자체 브랜드 전문점이 처음으로 해외에 진출한다.

이마트는 지난 16일 필리핀 유통업계 2위 종합 유통서비스 그룹인 ‘로빈슨스 리테일(Robinsons Retail)’과 이마트 전문점 브랜드를 수출하는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로빈슨스 그룹’은 현재 필리핀에서 쇼핑몰 47개, 백화점 49개, 슈퍼마켓 130개, 편의점 및 전문점 3천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1차로 2020년까지 필리핀 내 주요 쇼핑몰과 백화점 등 쇼핑시설에 ‘노브랜드’와 ‘센텐스’의 전문점 매장을 50개점(각 25개점)을 열 계획이다.

이마트의 해외 프랜차이즈사업 영역은 중앙아시아(몽골 이마트 2개점)와 중동(사우디아라비아 센텐스 1개점)에 이어 이번에 동남아시아로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이마트는 파트너사와 공동으로 노브랜드 상품을 개발해 현지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이를 베트남과 몽골 이마트를 비롯해 한국 이마트로까지 역수출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또 국내 노브랜드 상품 매출 중 70%가 국내 중소기업 상품인 만큼, 노브랜드 전문점의 필리핀 진출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상품의 필리핀 판로 개척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 해외사업담당 이주호 상무는 “베트남에 이어 필리핀까지 동남아 지역의 거점 확대를 통해 해외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