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장, 구군청장·구군의장 축사
울산시의장, 구군청장·구군의장 축사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8.11.11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변화 선도하는 든든한 동반자”

황세영 울산시의회 의장

울산제일일보 창간 11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임채일 사장님과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언론의 생명은 신뢰입니다. 신뢰가 곧 언론의 힘이며, 영향력입니다.

울산제일일보는 지난 11년간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애정을 차곡차곡 쌓아왔습니다. 시민의 목소리를 무겁게 듣고, 시민의 목소리를 앞장서 대변해왔기 때문입니다.

울산제일일보는 필요할 때마다 울산으로 올바른 길로 이끌어주었습니다.

위기와 시련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지혜의 샘이었습니다. 마르지 않는 지혜의 샘을 위해 밤낮없이 현장을 지키며 언론 본연의 사명을 다해준 울산제일일보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에 시민과 더불어 찬사를 보냅니다.

울산제일일보가 앞으로도 신뢰받는 언론, 사랑받는 신문으로 계속 발전하길 희망합니다. 새로운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는 울산제일일보와 우리 시의회가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기대합니다.

울산제일일보의 더 큰 발전을 빌며, 임직원과 애독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지역 언론의 역할 다해 온 11년에 박수를”

박태완 중구청장

울산시민의 상쾌한 아침을 여는 기분 좋은 신문, 울산제일일보의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산 대표 언론으로 지방행정은 물론 정치, 경제 등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며 지역 언론의 역할을 다해 오신 지난 11년에 박수를 보내며, 좋은 신문을 만들기에 노력해 오신 임채일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울산제일일보는 공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제일일보가 만난 사람들’을 통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담았습니다. ‘칭찬합니다’란 코너로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시민을 발굴하고, 태평양 통신으로 지역의 한계를 벗어남으로써 지역신문의 새 지평을 열었습니다. 우리 울산은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에 놓여 있습니다. 중구도 혁신을 통해 희망찬 미래가 있는 울산을 함께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도시, 미래를 대비하는 혁신교육도시,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중구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다시 한 번 울산제일일보의 창간 11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100년을 준비하는 언론이 되길 염원합니다.

-“지방분권 시대를 여는 힘찬 전진, 구민과 응원”

신성봉 중구의장

울산제일일보의 창간 11주년을 애독자의 마음으로 축하드립니다.

지금 우리 울산은 여러모로 힘든 여건과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하지만 낡고 오래된 관행과 적폐를 청산하고 새로운 혁신의 시대로 나아가는 또 하나의 성장통이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지금 울산이 겪고 있는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선 진정한 주민주권의 실현, 실질적인 지방자치제가 하루빨리 이뤄져야 합니다. 전체인구의 50%, 상장법인의 70% 이상이 국토의 10분의 1에 불과한 서울과 수도권에 몰려 있는 현실은 지방을 소외시키는 양극화만 부추길 뿐입니다.

중앙과 지방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며 우리 국민들이 열망하는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서는 여론을 주도하며 균형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지역 언론의 사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우리 울산제일일보가 지방과 중앙의 가교가 되어 지방분권 시대를 여는 마중물 역할을 해 주시길 바라며 중구의회도 늘 곁에서 힘을 보태겠습니다. 울산제일일보의 힘찬 전진을 24만 중구민과 함께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지역 발전과 공익을 위한 노력 계속되길”

김진규 남구청장

울산의 상쾌하고 기분 좋은 아침을 책임져 온 울산제일일보의 창간 11주년을 34만 남구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산제일일보는 지난 11년간 공정하고 합리적인 보도로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켜 주었으며 현장의 목소리를 항상 발로 뛰면서 생생하게 담아냈습니다. 또 소외된 이웃을 보듬고 지역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공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이는 모두 울산제일일보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울산의 주력산업이 최악의 부진을 겪고 있고, 상권 또한 침체해 젊은이들이 떠나고 있습니다. 남구는 ‘탈울산’을 막고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 기업과 ‘양질의 일자리’와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참 언론사인 울산제일일보에서도 다양한 여론을 담아 시민의 꿈과 희망을 대변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창간 11주년을 축하드리며, 주민들과 소통하며 변화하는 남구, 달라지는 남구를 함께 만들어가는 동반자가 되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구민복리 증진 위한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을”

김동학 남구의장

울산제일일보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언론의 막중한 책임과 소명 아래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전해주며 대표적인 지역신문으로 성장하기까지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임채일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울산제일일보는 건강한 울산을 만들기 위해 구민들에게 세상을 보는 눈을 일깨워주고 지역의 언론사로서 생생한 현안을 전달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의 생생한 정보제공은 물론 올바른 언론의 방향을 제시해 주기를 부탁드리며, 울산의 발전과 관련한 모든 현안에 대하여 여론형성과 날카로운 비판으로 지역 언론의 구심체가 되기를 바랍니다.

남구의회도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복리 증진을 구현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울산제일일보가 독자들의 더 많은 신뢰와 사랑 속에 지역을 대표하는 언론사로 우뚝 서길 기대하며, 다시 한 번 창간 11주년을 축하합니다.

-“‘정론직필’로 공정한 사회 만드는 자양분 역할”

정천석 동구청장

반갑습니다. 동구청장 정천석입니다. 울산제일일보의 창간 11주년을 동구 주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금까지 오랜 시간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언론의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울산제일일보 임채일 대표와 임직원 여러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쉴 새 없이 새로운 정보가 쏟아지고, 다양한 가치가 충돌하는 현대사회에서는 끝까지 진실을 추구하는 열정과 사회문제를 꿰뚫어 보는 통찰력이 요구됩니다.

조선업 불황의 어두운 그림자를 털어내고, 동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미래 발전을 항상 고민하는 동구 주민들에게 울산제일일보가 정확한 정보제공과 편견없는 분석으로 든든한 길라잡이가 되어 주시리라 기대합니다. 힘겹고도 고귀한 ‘정론직필’의 길을 걸어가는 울산제일일보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가 우리 사회를 깨끗하고 공정하게 만드는 자양분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주민의 편에 서서, 주민들과 함께 해 주시는 울산제일일보 임직원 여러분들의 무궁한 발전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어려운 여건에도 지역사회 발전 선도적 공헌”

정용욱 동구의장

울산광역시의 대표신문으로서 시민들에게 유익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해 온 울산제일일보의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공헌을 해 오신 임채일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아낌없는 박수와 격려를 보냅니다.

울산제일일보는 11년의 세월 동안 울산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의 다채로운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해 줌으로써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왔으며, 또한 지역사회와 교육 발전에도 앞장서 왔습니다. 울산은 지금 지역 경기 침체로 인하여 매우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주력 산업이 속도를 잃어가고 있고, 설상가상 인구 유출이라는 큰 문제가 우리 지역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울산제일일보가 앞장서서 울산시민이 서로 소통하고 단합하여 지역 경제가 하루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창간 11주년을 축하드리며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언론으로서 나날이 발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역민과 함께 지방신문의 나아갈 길 제시”

이동권 북구청장

‘상쾌한 아침, 기분 좋은 신문’ 울산제일일보의 창간 11주년을 20만 북구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임채일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기자 여러분과 직원 모두의 땀과 열정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지난 10년, 그리고 또 1년 울산제일일보는 지역의 문제를 지역민과 함께 고민하며 지방신문이 나아갈 길을 제시해 왔습니다. 공동체의 활기찬 모습은 물론 소외계층의 이야기도 찾아 전하며, 독자들에게 더불어 사는 소중한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 주력산업의 침체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목소리가 많습니다. 더불어 사는 가치야 말로 이런 어려운 상황에 꼭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어떤 일이든 함께 손잡고 나선다면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울산제일일보가 희망과 기쁨을 전하는 신문으로 울산 시민과 함께 해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활기찬 행복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우리 북구에도 늘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독자에게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서며”

이주언 북구의장

상쾌한 아침! 기분좋은 신문, 울산제일일보 창간 11주년을 20만 북구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울산시민의 기대와 정서에 부응하고 현대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생동감 넘치는 생활현장의 모습을 신속정확하게 제공하여 독자에게 더욱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서는 울산제일일보는 폭 넓고 알찬 기사로 울산시민의 큰 사랑을 받으면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올바른 지역 언론 문화 창달을 위하여 소명을 다 해 오신 임채일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밝은 울산의 미래를 위해 거시적 소신과 결단으로 성역없는 취재와 보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울산제일일보의 보도가 진실을 바탕으로 바르게 보도, 평론하고 주민의 여론을 폭넓게 수용함으로써 건전한 여론형성에 기여할 수 있길 바라며, 울산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언론이 되길 바랍니다.

-“정책에 대한 아낌없는 비판과 발전적 조언을”

이선호 울주군수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역 언론 사명감으로 열심히 뛰고 계신 임채일 대표이사님과 임직원, 기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울산제일일보는 2007년 창간해 지난 11년 동안 지역 언론으로 소신을 지켜왔습니다. 어려운 언론 환경에서 절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울주 군민을 비롯해 울산 시민 가장 가까이에서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친근한 언론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쓴소리도 망설이지 않는 정론지의 역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민선 7기 울주군은 아이 키우기 좋은 곳으로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고 결혼해 걱정 없이 아이를 키우며 평범한 일상을 살 수 있는 곳을 지향합니다. 내년부터 출산장려금과 아이교육예산을 늘리고 유치원 무상급식을 시작합니다. 23만 울주 군민 모두 잘 살 수 있는 따뜻하고 행복한 복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울주군이 추진하는 정책에 아낌없는 비판과 발전적인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창간 11주년을 거듭 축하드리며, 울산제일일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알권리 충족·건전한 여론형성으로 시민과 호흡”

간정태 울주군의장

울산제일일보 11주년 창간을 맞이하여 23만 울주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보다 더 많은 주민들이 즐겨 찾는 지역의 대표정론지로 우뚝 서길 기원합니다.

새롭게 시작된 지방자치와 분권화시대는 주민들은 물론 지역언론이 함께 호흡해야 보다 나은 현재와 미래가 만들어 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주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건전한 여론의 형성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해 온 울산제일일보는 울산 시민들과 늘 함께 해왔습니다. 울산시민의 한사람으로 울산제일일보 임채일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들의 뜨거운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그간 일궈낸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 각계 각층의 다양한 여론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신문, 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받아 들여 대변하는 신문으로 우리들 곁에서 늘 함께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창간 11주년이 울산제일일보가 크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