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11주년 울산 국회의원 축사
창간 11주년 울산 국회의원 축사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8.11.11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스포츠·환경행사로 울산의 품격 드높여”

-정갑윤 국회의원(중구)

울산제일일보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 언론 창달을 위해 정론직필에 힘 써오신 임채일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존경을 표합니다.

‘상쾌한 아침! 기분 좋은 신문’이란 사훈으로 창간한 울산제일일보는 독자들과 함께 호흡하고 성장하며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스포츠·환경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경제와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며 품격 있는 울산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균형 있는 시각으로 지역민심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지역 언론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이때, 울산제일일보가 그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울산제일일보가 앞으로도 울산 지역의 현안을 해결해 나가는데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민의의 대변자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울산제일일보의 무궁한 발전 그리고 시민 모두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드립니다.

-“‘울산의 미래 100년’ 위해 언론 역할 중요”

-강길부 국회의원(울주군)

울산제일일보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울산 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대변해 온 울산제일일보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정확, 신속, 신뢰, 근면, 친절, 화합을 사시로 밝은 사회 구현에 앞장서고, 공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울산제일일보는 그동안 울산의 미래를 밝히는 등불이었습니다.

특히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 날카로운 진단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울산을 대표하는 언론으로서, 그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울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이끌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대한민국 산업수도로 불리며 우리나라 경제 성장을 이끌었던 울산이 주력산업의 침체로 위기에 빠져 있습니다. 위기 극복을 위한 신 성장 동력 창출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울산제일일보가 각계 전문가들의 시각과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 전달을 통해, 다양한 대책들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울산의 미래 100년’을 향한 경제 재도약에 큰 힘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새시대 향한 변화의 본질 인식하는 참언론 되길”

-김종훈 국회의원(동구)

울산제일일보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론직필과 지역상생에 전진해 온 언론노동자들과 임직원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경제를 선두에서 이끌어온 울산이 최근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지역 주력산업인 조선업은 3년 사이 3만5천여명의 인력구조조정을 강행했습니다. 자동차산업도 대내외 환경변화로 영업이익 하락 등의 어려움을 맞고 있습니다. 업종을 가리지 않고 비정규직이 양산되고 청년실업률 증가 등 고용불안도 높습니다.

울산의 저력은 노동자와 시민들입니다. 1등 조선소를 만들고 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를 생산한 노동자와 응원해 준 시민들이 계셨기에 국가경제를 일구고 지역사회를 성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청춘을 바쳐 땀 흘린 노동자와 가족들 일방의 희생만을 강요해서는 위기를 극복할 수 없습니다. 노·사·정, 지역사회가 함께 지혜를 모으고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위기를 극복하고 새 시대를 향한 변화의 길목에서 현상을 넘어 본질을 전하는 공기로써 울산제일일보가 역할을 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시민들과 노동자들이 안정적인 삶을 가꾸고 더불어 성장하는 울산을 지면에 담아 주시기 바랍니다. 창간 11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울산 대표 언론으로 굳건히 자리를 지켜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지역민과 소통하며 소신있는 대안 선도”

-이채익 국회의원(남구갑)

존경하는 울산제일일보 독자여러분! 반갑습니다. 자유한국당 울산 남구갑 국회의원 이채익 인사드립니다. 울산제일일보의 창간 11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임채일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2007년 ‘상쾌한 아침! 기분 좋은 신문!’을 기치로 창간된 울산제일일보가 어느 덧 11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11년 동안 시민들과 소통하며 소신과 대안이 있는 정보,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아내어 울산지역의 여론을 선도해온 울산제일일보는 울산을 대표하는 정론지로 자리잡았습니다. 저 역시 울산 출신 재선 국회의원이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로서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울산 사업 예산을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울산제일일보가 함께 힘을 모아주실 것이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울산제일일보가 지역을 대표하는 정론지로서 120만 시민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주시리라 믿으며, 다시 한 번 창간 11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끝으로 울산제일일보 관계자와 독자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객관적인 사실 정보제공은 시민의 삶에 활력”

-박맹우 국회의원(남구을)

늘 정론직필의 이념으로 언론의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계시며, 울산의 안녕과 번영을 위해 또한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제공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울산제일일보 임채일 사장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드립니다.

울산제일일보의 발자취가 아주 선명하게 남아있고, 그 미래도 더욱 밝게 다가오리라 기대합니다. 울산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해 왔으며, 근래 많이 어려워진 울산을 위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결코 쉽지 않은 여건속에서도 울산의 현재는 물론 울산의 미래를 견인하고 있으며, 시민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사실과 정보 제공으로 사회를 선도하고 있음은 물론 시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고 있습니다. 격동의 시대, 불확실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정치·경제·외교 등 참으로 걱정스런 일들이 많습니다. 특히 정치·사회에 만연된 이념적 갈등과 불통이 너무 혼돈스런 상황입니다. 방송과 더불어 신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시점입니다.

울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 구현을 위하여, 늘 그래왔듯이 울산제일일보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언론의 중립·공적책임, 정책적 지원에 앞장”

-이상헌 국회의원(북구)

울산제일일보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임채일 대표님을 비롯해 제일일보의 발전을 위해 노력 해 오신 임직원 모두에게 힘찬 격려의 박수 올립니다.

제일일보는 시민들과 함께 울산의 정치, 경제, 역사, 문화를 대변 해 오며 울산을 대표하는 신문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올바른 지역 언론으로서 바람직한 언론문화의 정착을 위해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뜨거운 열정과 소명의식으로 울산지역 여론을 선도하며, 지역사회 소통과 화합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미래울산의 희망을 이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욱 더 새롭고 발전적인 울산을 만들어 가기 위해 소외받는 이웃들에게는 부드러운 이웃이 되는 언론, 고발기사나 비판기사 못지않게 미담기사에도 인색하지 않는 제일일보와 같은 지역신문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언론의 중립과 지역 발전에 긍정적인 언론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정책적 뒷받침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신문이 사회적 역할과 공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재원문제가 해결되고 뉴스 콘텐츠의 공정한 이용이 이뤄지는 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보다 민주적이고 열린사회를 위해 여러분이 보여주신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발전을 통한 제일일보의 더 큰 성장을 기원합니다.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