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발표 오늘의 날씨)중ㆍ남부지방 가끔 비…미세먼지 청정, 당분간 평년보다 3~7도 낮아 쌀쌀, 해상 풍랑특보
(기상청 발표 오늘의 날씨)중ㆍ남부지방 가끔 비…미세먼지 청정, 당분간 평년보다 3~7도 낮아 쌀쌀, 해상 풍랑특보
  • 황라희
  • 승인 2018.10.27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날씨 : 미세먼지가 전 권역이 좋음을 나타내고 있다.
오늘 날씨 : 미세먼지가 전 권역이 좋음을 나타내고 있다.

[울산제일일보 = 황라희 기자] 대기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으로 대기상태가 청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 많겠으나, 중부지방과 전북, 경상도에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평년보다 3~7도 가량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는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고,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이 중부내륙과 산지에는 0도 내외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1도에서 17도가 예상된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 많겠으나, 중부지방과 전북, 경상도에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일부지역에는 강수가 기록되는 곳도 있겠다. 강원산지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에는 가끔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다.

28일 새벽까지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 전북, 경북, (28일)서해5도, 울릉도ㆍ독도 5~30mm를 보이겠다.

한편, 내일 비가 내리면서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오후부터 밤사이에 일부 중부지방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과 농작물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기온이 낮은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고, 높은 산지를 중심으로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으니, 등산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현재, 서해안과 강원영동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비닐하우스나 옥외 간판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바다 날씨

동해남부앞바다와 남해앞바다를 제외한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모레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1.0m~4.0m로 높게 일겠다.

한편, 해기차로 인해 발생한 구름대의 영향으로 29~30일 사이에 서해안에는 비가 올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