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영 울산시의회 운영위원장,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 정책위원장 선출
안도영 울산시의회 운영위원장,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 정책위원장 선출
  • 정재환
  • 승인 2018.10.18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안도영(사진) 의회운영위원장은 제8대 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회 정책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안 위원장은 18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2차 정기회에서 정책위원장에 선출됐다고 밝혔다.

또 이날 회의에는 안 위원장을 비롯 전국시도의회 및 관계자 70여명이 참석, ‘지방자치법 개정 등에 대한 입장 발표의 건’ 등 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오는 22일 ‘지방분권 촉구 결의대회’에 시도의회의 제도 개선을 촉구하기 위해 협의회의 입장을 발표하기로 결정했다. 정재환 기자

정의당 “시교육청, 사립유치원 회계비리 대책 환영”

정의당 울산시당(위원장 이효상)은 18일 논평을 내고 “울산시교육청의 사립유치원 회계 비리 근절 대책 발표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정의당 시당은 “새롭게 바뀐 교육감이 국고지원을 받는 유치원에 대해 감시를 강화하고 비리고발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밝힌 만큼, 사립유치원의 회계비리가 근절되기를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다만 감사주기를 강화하는 선에서 그치지 말고 교육예산으로 한해 2조원이 넘는 공적자금을 지원받고 있다는 점에서 지금이라도 당장 전수 감사 시행과 감사 결과에 대한 실명 공개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