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기청, 중기 R&D기획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울산중기청, 중기 R&D기획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김지은
  • 승인 2018.10.17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 중소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R&D기획역량강화 교육 및 코칭 프로그램을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부 R&D사업의 활용 정보가 취약한 중소기업과 기술개발(R&D) 신청과정에서 애로가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 및 기술개발 전략수립에서 개발 이후 사업화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코칭을 지원한다.

중기청에 따르면 울산지역은 R&D 전문인력 및 정부사업 참여 경험부족으로 기업이 가진 아이디어나 기술 노하우를 개발·사업화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중기청이 지역 중소기업의 정부 R&D지원사업의 관심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올 3월부터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현재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내년 중기부 R&D 지원사업을 사전준비하기 위해 전문가를 통해 정부 R&D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 및 요령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의 기술탈취 예방과 보호를 위해 정부의 중소기업 기술보호 지원제도도 안내한다.

신청은 수시로 받고 있으며 전화(☎21 0-0043), 팩스(283-0354), 이메일(prp bb@korea.go.kr)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무료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