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차량들의 횡포, 더 이상 방관말아야
대형 차량들의 횡포, 더 이상 방관말아야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09.01.07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와 지자체가 경기 활성화를 위해 사회간접자본(SOC)에 예산을 조기 집행하면서 건설현장, 산업단지, 관련 기업 등에서 이용하는 대형장비들의 탈, 불법 행위가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특히 대형화물차와 덤프트럭, 레미콘 차량들의 교통 법규위반 및 불법주차로 인한 민간 피해 사건, 사고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산업단지와 중소기업체가 밀집해 있는 울산 북구 매곡산업단지 일원을 통과하는 국도24호선은 불법차량들의 횡포가 도를 넘었다는 지적마저 나오고 있다. 관할 중부 경찰서는 북구 신청동 일대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의 주 원인으로 일부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불법 주차 차량과 대형화물차의 위반 행위를 지적할 정도다. 남구 여천동 여천공단 내 도로변에 뻘 성분의 토사가 상습적으로 투기해 관계기관의 조사와 대책이 필요하단 예기도 들린다. 버려진 토사 속에 조개껍질 등이 섞여 있는 것으로 봐 남구지역 공사 현장에서 대형트럭으로 운반된 것이 아닌 가 추측된다.

국가나 사회가 안정기에 있을 때 보다 불황, 침체에 처 했을 때 오히려 고도의 윤리, 질서의식이 요구 된다. 요즘이 어떤 시기인가. 울산 지역사회가 화합과 단결을 강조하며 위기 극복에 동참할 것을 누누이 호소하고 있는 때다. 경기의 호·불황을 떠나 울산지역 일부 대형 차량들의 횡포는 지역사회의 이슈가 돼 온 지 오래다. 생산현장의 사고(思考), 판매의 다양화, 노사 관계의 재정립 등이 시도되고 있는 마당에 그들의 고질적 ‘법 무시 발상’ 만 예외 일 수 없다. 경제적 여건이 어렵다고 해서 무작정 불법행위를 방관해선 안 된다는 예기다. 관련 행정당국은 불법차량을 추적, 확인해서 응당한 처벌을 해야 한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