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남구 신년인사회
울산시 남구 신년인사회
  • 김준형 기자
  • 승인 2009.01.06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 중심의 도심 꾸미는데 집중”
▲ 6일 남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2009년 남구신년인사회에서 김두겸 남구청장과 박선구 남구의회의장, 윤명희 시의회의장, 최병국, 김기현, 강길부 국회의원 등이 건배를 하고 있다. / 정동석기자
김두겸 남구청장은 6일 JCI korea(남울산 청년회의소·회장 방인섭)에서 주관한 ‘2009년 남구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금년 화두를 광풍제월(光風霽月)로 정했다고 밝히고 지난해 금융위기에서 비롯된 경제난국을 슬기롭게 헤쳐나갈 것을 다짐했다.

김 청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남구는 다양한 시책을 펼쳐 성공을 거두면서 전국의 지방자치 정책을 주도한 한해였다”며 “이를 발판으로 올해는 사람냄새가 나는, 사람중심의 도심을 꾸미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청장은 “지난해 서브프라임 모기지로 촉발된 경제위기는 전세계를 공포에 몰아넣고 있다”며 “이런 위기를 극복하고 기축년 한해는 모든 일이 순탄하게 잘 풀리라는 의미로 올해 화두를 광풍제월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광풍제월은 비가 갠 뒤의 바람과 달처럼, 난제가 풀리고 밝은 미래를 향해 전진한다는 뜻이다.

한편 이날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남구지역 출신 국회의원과 유관기관·각급 사회단체장 등 300여명은 상호간 유대를 강화하고 화합으로 건강한 남구발전을 이룩하는데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 김준형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