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 1주년, 울산 한나라당 국회의원들이 할 일
집권 1주년, 울산 한나라당 국회의원들이 할 일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08.12.18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오늘, 한나라당 이명박 대통령후보는 통합민주신당 대선후보 정동영씨 보다 5백22만 표를 더 얻어 역대 대선 중 최고의 표차를 기록하며 10년 만에 ‘한나라당 정권 재창출’을 이룩했다.

당시 울산 지역도 전체 투표자의 53.9%인 27만9천여명이 이 후보에게 지지표를 던져 현 정권 출범에 일조한 사실이 있다. 당시 지역민, 국민들이 50% 이상의 절대 지지를 현 대통령에게 보냈던 이유는 ‘경제 살리기’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었다.

이런 기대감 덕택에 현 정권은 출범 당시 국정지지율이 60~70%에 달했지만 쇠고기 파동이후 20~30%대로 하락했고, 지금은 24.8% 정도라는 것이 여론조사기관들의 대략적 견해다.

이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 추세와 달리 울산출신 한나라당 국회의원들의 최근 지역 기여도는 매우 높다고 보는 것이 중론이다. 특히 지역 정치권이 합심, 노력한 결과 내년도 울산시 국비 확보가 지난해보다 68%나 증가한 점, 각종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정부안(案)에 당초 없었던 예산을 무려 295억원이나 통과 시킨 사실 등이 그들의 올해 의정활동을 돋보이게 한 주요 요소다.

이런 여당출신 국회의원들에 대한 호감도와 반대로 정부와 집권당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은 냉랭하다.

내적인 면 보다 외적 요소들에 의해 국내 경제가 어렵다는 점을 인정한다 해도 현 정권의 정책 난맥상 때문에 서민, 빈곤층, 중소기업인들이 곤경에 빠져 있다는 사실 또한 부인키 어렵다. 지금도 종토세, ‘4대 강 살리기’등 중·상류층을 위한 정책 대안은 무수히 내놓고 있지만 극빈층, 소외계층을 위한 대책은 별반 눈에 띄질 않는다.

그래서 향후 울산지역 집권여당 출신 국회의원들이 할 일도 그 범주에서 계획하는 것이 적절하고 타당하다. 굵직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큰 그림은 그려 놨으니 이제 지역의 소시민, 영세 사업자들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는 섬세함을 보여 줄 차례다.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