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무원 자원봉사 활성화
울산시 공무원 자원봉사 활성화
  • 이주복 기자
  • 승인 2008.01.15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이발·도배·요리 등 다양히
울산시는 봉사행정을 실천하는 공무원들이 보람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08 공무원 자원봉사 활동 계획’을 수립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지난 2002년 12월부터 매월 네 번째 목요일마다 운영하고 있는 ‘공무원 자원봉사의 날’을 지속 추진해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전 직원의 자원봉사 참여기회 제공은 물론 정기 자원봉사활동과 다양한 나눔 행사와 연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기·이발·도배·요리 등 전문 자원봉사가 가능한 분야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전문봉사단을 조직 육성, 다양하고 적극적인 공무원 봉사활동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소년소녀가장세대, 모자가정 등 어려운 가정이나 사회복지시설과 1:1 결연사업을 통해 바쁜 업무 등으로 직접 참여할 수 없는 직원들을 동참시켜 자원봉사의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 외국어 동아리의 학습지도, 등산 동아리의 장애아 동반등산 등 동아리·부서별 특성에 맞는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연계해 자녀와 함께하는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활동을 시도해 나갈 방침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공무원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연말 활동실적을 분석, 우수 동아리에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주복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