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대표 볼거리 선정 설문조사 실시
북구, 대표 볼거리 선정 설문조사 실시
  • 성봉석 기자
  • 승인 2018.07.1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까지 설문조사… 오는 9월 5곳 최종 선정

울산시 북구가 지역 대표 볼거리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북구는 전통성과 지역적 차별성이 있는 볼거리를 선정, 관광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해 올해 초 부터 후보지 추천 등 볼거리 선정 절차를 진행해 왔다.  우선 각 동 주민센터에서 후보지를 추천받아 모두 25곳을 선정했고, 이를 토대로 이달 초부터 지역주민과 구청 직원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강동사랑길, 천마산 편백숲, 송정 박상진 호수공원 등 익숙한 장소도 있지만, 양정동 진달래 군락지, 염푸누리길 전망대에서 본 야경 등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도 있다.

설문조사는 각 동 주민센터, 오토밸리체육센터, 쇠부리체육센터, 북구문화예술회관 등에서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북구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고, 하반기 관광진흥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9월 중 북구 대표 볼거리 5곳을 최종 선정한다. 북구는 선정된 5곳에 대해 스토리텔링과 함께 포토존과 편의시설 설치, 홍보책자 제작과 인터넷 홍보 등 북구의 관광자원으로 적극 소개할 예정이다.

북구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로 미처 알지 못했던 지역 관광자원을 발굴함은 물론 우리 지역 관광자원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북구 대표 볼거리 설문조사에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성봉석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