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 의혹 지방의원, 당은 왜 침묵?
가정폭력 의혹 지방의원, 당은 왜 침묵?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8.07.1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역 모 구의회 의원이 가정폭력 혐의로 구설수에 올라 주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주위를 놀라게 한다’는 것은 구의원 A씨가 이혼을 요구하는 아내 B씨와 밤늦게 부부다툼을 벌이는 과정에서 흉기로 위협했다는 주장이 B씨의 입에서 나왔기 때문이다. A의원은 경찰에서 당시 술에 취해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의원은 지난 7일 오전 0시 50분쯤 울산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아내 B씨의 이혼 요구에 격분한 나머지 흉기를 손에 쥔 채 대화를 나눈 혐의를 받고 있다. B씨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달려온 경찰은 A의원을 임의동행 형식으로 경찰서에 데려가 1차 조사를 마친 데 이어 두 사람의 진술이 상반된다는 이유로 추가조사 방침을 밝힌 바 있다.

A의원과 B씨의 가정사를 속속들이 알고 있는 지인들은 경찰과는 또 다른 관점에서 문제를 보고 있다. 즉 A의원은 6·13선거 당선을 계기로 자택을 선거구 쪽으로 옮기기를 원하고 있으나 매끄럽지 못한 고부관계를 의식한 B씨는 주소지 이전을 끝내 반대하고 있고, 그러다 이번 사태를 맞았을 개연성이 크다는 것이다. 이유 여하 간에 ‘타의 모범’이 돼야 할 지방의원이 배지를 단 지 열흘도 안 돼 ‘가정폭력 가해자’ 구설에 오른다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못하다. 특히 이번 일로 특정정당 지향성이 강한 주민단체의 비판을 자초한 것은 앞으로 사태가 예사롭지 않게 흘러갈 수도 있다는 예감을 갖게 한다. 실제로 모 정당 울산시당은 여성위원회 차원의 기자회견 개최 문제를 신중히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런데도 A의원이 속한 정당에서는 사건 발생 일주일이 지나도록 입을 다물고 있다는 느낌이 짙다. 윤리위원회가 있다면 이 기구 차원의 청문 절차를 거치는 등 사후조치를 신속히 진행하는 것이 공당의 도리일 것이다. 그런데도 함구로 일관하고 있다면 그 결과는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도 못 막는’ 사태로 이어질지도 모를 일이다.

가정폭력은 어떠한 변명으로도 용서 받기 어려운 범죄행위다. 구설의 당사자인 A의원은 사회적 물의를 빚어 송구하다는 사죄의 말 한 마디라도 시민과 동료의원 앞에서 할 줄 알아야 한다. A의원이 소속된 정당은 울산시당 차원의 해명과 재발방지 대책을 조속히 내놓고 새로운 각오를 표명해야 뒤탈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