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철호 울산시장, 산업현장 방문 박차
송철호 울산시장, 산업현장 방문 박차
  • 이상길
  • 승인 2018.07.11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산산단내 무림P&P 노사와 기업 현안사항 청취
송철호 울산시장은 11일  온산국가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무림P&P(주) 울산공장을 방문, 무림P&P 노사 관계자들을 만나 기업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생산현장을 둘러봤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11일 온산국가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무림P&P(주) 울산공장을 방문, 무림P&P 노사 관계자들을 만나 기업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생산현장을 둘러봤다.

 

민선 7기 송철호 울산시장이 취임 후 산업현장 방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송 시장은 11일 오후 온산국가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무림P&P(주) 울산공장을 방문해 무림P&P 노사 관계자들을 만나 기업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생산현장을 둘러봤다.

송 시장의 이번 방문은 지난 2일 취임 직후 조선산업 위기대응을 위해 이뤄진 현대중공업 방문 이후 두 번째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석만 무림P&P(주) 대표이사는 “무림은 상생의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고용안정 이행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최근 시행된 주 52시간 근무제 정착을 위해 노사가 합심해서 선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김 대표이사는 회사가 준비 중인 신재생에너지 분야 신규 투자에 대한 울산시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송 시장은 “무림P&P가 과거 법정관리 등 힘든 과정을 겪으면서도 노사가 함께 고용안정을 이끌어낸 사례는 매우 인상적”이라며 “앞으로도 무림P&P의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서 시 차원의 지원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무림의 신규 투자에 필요한 사항은 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오늘 두 번째 현장방문에 이어 앞으로도 노사상생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생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무림P&P(주)는 1974년 1월에 설립된 국내 유일의 펄프-제지 전문기업으로 2011년 국내 최초로 펄프와 제지를 동시에 생산하는 일관화 공장을 준공해 운영 중에 있다.

이 중 울산공장은 2017년 6천57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그룹 총 매출의 절반 정도를 담당하고 있는 핵심 공장이다. 현재 사원수는 544명이다.

또 무림P&P(주)는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부응해 울산공장 부지 내에 35MW 규모의 바이오에너지 발전시설을 2020년 상반기까지 상업용으로 전환한다. 공장지붕에 태양광 발전설비도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