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기초단체장 당선 소감
울산 기초단체장 당선 소감
  • 김지은 기자
  • 승인 2018.06.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태완 중구청장 당선인이 꽃다발을 목에 걸고 환호하고 있다.

“중구, 전국적 문화관광도시로 성장시킬 것”

박태완 중구청장 당선인

박태완 중구청장 당선인은 “더불어민주당의 자치분권 정신을 구정에 반영하고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정신을 구현해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를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다 바치겠다”고 힘줘 말했다.

박 당선인은 “천 년이상 조상 대대로 살아온 삶의 터전인 중구의 행정을 맡게 되어 크나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중구민들의 지지와 성원을 가슴 깊이 새기며 4년 임기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중구의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중구를 전국적인 문화관광도시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 당선인은 “문재인 대통령의 지역균형발전 정책에 맞춰 지체된 중구혁신도시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재개발사업의 조속한 마무리와 도시재생 사업과 상권살리기를 통해 혁신도시와 구도심의 균형발전을 이루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주민들과 함께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중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교육과 복지에서 앞서가는 중구, 안심하고 여성과 노약자가 살 수 있는 중구, 일자리와 청년의 꿈이 실현되는 중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박 당선인은 “선거는 이제 끝났다. 중구는 새로운 시작을 위해 힘을 모을 때”라며 “새롭게 구성되는 중구의회와 함께 새로운 중구의 시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진규 남구청장 당선인이 꽃다발을 목에 걸고 환호하고 있다.

“공약사항 꼭 실현, 새로운 남구 만들 것”

김진규 남구청장 당선인

김진규 남구청장 당선인은 “오늘의 승리는 저의 승리가 아니라, 남구다운 남구, 새로운 남구를 위해 함께 해 준 주민들의 승리”라고 강조했다.

김 당선인은 “같이 경쟁해 준 서동욱, 김진석 후보에게 각별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쉽지 않은 선거였지만 이번 승리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 운영에 대한 국민의 지지가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표심으로 이어진 결과”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번 선거에서 제시된 남구의 비전과 과제가 무엇인지, 남구민들과 약속한 많은 정책들을 실현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잘 알고 있다”며 “구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구청장, 구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성공한 구청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또 “대표공약으로 내세운 혁신형 공공병원 남구 유치와 북방경제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여성과 노인,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개선 등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한 열린 행정, 원칙 행정을 남구에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자랑스러운 남구주민들과 따뜻한 남구, 새로운 남구를 향한 4년간의 긴 여정의 힘찬 발걸음을 시작하겠다”며 “소통하는 열린 구정을 위해 남구 곳곳을 찾아가겠고, 그 속에서 제가 좋아하는 막걸리 한 잔 편하게 할 수 있는 자리도 있다면 더 좋겠다”고 웃었다.

 

▲ 정천석 동구청장 당선인이 꽃다발을 목에 걸고 환호하고 있다.

“동구, 사회적 경제·도시경제구조 다각화”

정천석 동구청장 당선인

정천석 동구청장 당선인은 “8년만에 또다시 저를 신임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 당선인은 “정부는 동구를 고용, 산업 특별위기지역으로 지정했다. 주민이 겪는 고통은 참으로 크다”며 “정부의 사업과 예산이 차질없이 추진돼서 조선업 불황, 지역 경제 위기를 잘 극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에는 보완 대체 산업 발굴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고 한다”며 “동구 바다 연안자원 관광화 산업을 전략산업으로 조성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어 정 당선인은 “이번 기회에 도시경제구조를 다각화시키겠다”며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탄탄하게 조성해 주민의 자치 조직이 경영되고 일자리와 소득은 물론 동네가 건강하게 살아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위기의 동구를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일 잘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동구 토박이로서 누구보다 더 이 지역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동구를 살리는데 집권여당 소속 구청장이라는 것은 큰 이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정 당선인은 “한때 한나라당 당적을 가진 적도 있지만 삶의 대부분을 야당에서 민주화와 노동자를 위해 싸워왔고, 남북평화통일과 서민을 위한 정치를 추구해왔다”며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남북 평화협력을 위해 작은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 이동권 북구청장 당선인이 꽃다발을 목에 걸고 환호하고 있다.
“이동권 확대로 교통중심 도시인프라 구축”

이동권 북구청장 당선인

이동권 북구청장 당선인은 “6·1 3선거에 북구주민 여러분들의 선택은 우리 북구의 승리이며, 저녁이 있는 삶, 행복 도시로 바꿔달라는 북구민의 염원이 담긴 북구민 전체의 승리”라고 평가했다.

이 당선인은 “저를 지지해 준 20만 북구주민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선전해 준 타당 다른 후보들께는 심심한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개인적으로는 지난 예비후보 경선과정과 공천장을 받기 전까지 SNS상 허위사실 유포, 고의적 비방 등으로 엄청난 압박과 고통 속에 얻은 성취라 감회가 남다르다”며 “그만큼 ‘모두가 하나 되는 울산 북구’가 되어 북구민의 삶의 질을 확 바꿔 살고 싶은 행복도시 북구를 만드는데 제 모든 정열과 노력을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이 당선인은 “취임하면 가장 먼저 경제 발전의 근간이 되는 이동권 확대로 교통중심의 도시 인프라 구축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라며 “외곽순화고속도로 개설과 관련해 강동에서 창평까지 동서축도로 조기착공을 추진하고, 산업로(신답교~경주시계) 조기 개설, 염포~양정 배면도로 개설 등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대형 복합기능의 개발로 복합 신도시 재생과 관광 인프라 구축에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강동산하지구 개발, 송정역사 개발문제 등은 인구 유입이나 경제 활성화 등을 고려해 북구의 현실에 맞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당선인은 “이번 선거에 타 후보가 내놓은 공약 중에서도 북구민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기꺼이 정책에 반영할 생각”이라며 “북구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 이선호 울주군수 당선인이 꽃다발을 목에 걸고 환호하고 있다.
“세대간 갈등 봉합·군민의 소리 경청할 것”

이선호 울주군수 당선인

이선호 울주군수 당선인은 “부족한 저를 울주군수라는 큰 머슴으로 선택해 준 22만 울주군민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원칙과 기준이 반듯한 군수가 되겠다” 말했다.

이 당선인은 “울주군은 지방자치가 시작된 이후 23년 동안 보수의 텃밭이 돼 울산의 변두리로 전락한 지 오래였다”며 “이번 선거를 통해 합리적 보수세력의 지지와 동참은 고무적인 일로, 울주가 안고 있는 지역 및 세대간의 갈등을 봉합하고 통합을 이룰 첫 단추가 되길 희망한다”고 했다.

그는 “울주군은 영남알프스라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어 반구대암각화, 천전리각석 등 선사시대의 유구한 고대유적과 유물 등 수많은 문화유산을 간직한 것은 물론 전국 군단위에서 가장 넓은 지역을 자랑하고 있다”며 “울주군을 울산을 넘어 전국에서 으뜸가는 지역으로 만들어 달라는 군민들의 채찍으로 알고 부임하는 첫 날부터 군민의 소리를 경청하며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제 우리는 당이나 경쟁을 떠나 새로운 울주를 위해 함께 나아가야 한다”며 “군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크게 열고 듣겠다”고 말했다.

이 당선인은 “이제 이선호가 울주군민들과 함께 울주군의 영광을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노무현의 사람으로, 문재인의 동지로 ‘사람 사는 세상’을 위해 반칙과 특권 없는 울주, 공정한 울주, 정의로운 울주, 새로운 울주를 군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힘줘 말했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