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생계보장 대책 마련해 달라”
“확실한 생계보장 대책 마련해 달라”
  • 권승혁 기자
  • 승인 2008.12.09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왕암공원 조성사업 보상과정 주민-구청간 갈등 심화
▲ 등대마을 철거대책위원회 50여명은 9일 오후 1시 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 입구에서 시위를 하며 확실한 생계터전 보장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 조성사업에 따른 진입로 일대 건물과 토지에 대한 보상과정에서 동구청과 주민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등대마을 철거대책위원회 50여명은 9일 오후 1시 대왕암공원 입구에서 집회를 열고 확실한 생계터전 보장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보상 대상지역 주민들은 대왕암공원 진입로 보상사업에 대한 입장을 교환하고 협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동구청과 지난 10월 주민설명회를 가진데 이어 지난 3일 정천석 동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 철거대책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또 한 차례 보상 논의를 가졌지만 계속해서 원만한 합의점을 찾지 못해 본격적으로 집회를 벌여 나가기로 했다.

주민들은 이주택지 마련과 주공임대아파트 입주, 양도세금 감면, 대왕암 공원 조성 시 매점 등 편의시설 입점 우선권 보장 등을 요구하고 있다.

동구청은 주민들이 우선순위로 꼽고 있는 방안 중 이주택지 마련, 양도세금 감면 등의 요구는 들어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등대마을 철거대책위원회 김승배(55) 위원장은 “주민설명회도 갖고 수차례 주민들의 요구안을 전달했지만 주민들이 정작 필요로 하는 생계터전 보장책에 대해서는 별다른 진전이 없는 상태”라며 “앞으로 주민들이 수긍할 수 있는 보상방안이 나오기 전까진 계속 집회를 벌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동구청 관계자는 “이주택지, 양도세금 등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서는 더 이상 뾰족한 방안이 나오기 힘들지만 주공 임대아파트 입주 등은 울산시, 주공 등과 협의해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권승혁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