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진하 PWA세계윈드서핑대회 폐막
울산 진하 PWA세계윈드서핑대회 폐막
  • 강은정 기자
  • 승인 2018.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라럼 男 이아치노·女 퀘스텔 1위… 포일 부문, 男 아이작 1위
▲ 24일 시상식을 끝으로 울산 진하해수욕장에서 열린 ‘2018 PWA세계윈드서핑대회’가 6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사진은 선수들 경기 모습.
울산 진하해수욕장에서 열린 PWA세계윈드서핑대회가 24일 시상식을 끝으로 6일간의 대장정이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기존의 Slalom(슬라럼)63 에 Foil(포일)이 더해져 두 종목이 펼쳐졌다.

대회 결과 Slalom 남자부 1위 마테오 이아치노(이탈리아), 2위 안톤 알뷰(프랑스), 3위 피에르 모테폰(프랑스) 선수가 각각 차지했고, Slalom 여자부는 1위 델핀 쿠제 퀘스텔(프랑스), 2위 레나 에르딜(터키), 3위 마엘 길바우드(프랑스) 선수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Foil 남자부 1위 마테우스 아이작(브라질), 2위 곤잘로 코스타 호빌(아르헨티나), 3위 알렉산드 커슨(프랑스) 선수가 트로피를 차지했다.

올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기금 1억 원을 지원받는 등 대내외적으로 규모가 확대됐다.

개막 무대 규모가 기존 300석에서 1천석으로 늘어났고, 대회 관람객 편의를 위해 부대행사장에 관람석이 설치됐다.

Foil 종목이 추가되면서 상금도 1만유로 늘어난 6만5천유로다.

울주군은 “10년 넘게 세계윈드서핑대회를 개최하면서 울주가 국내를 넘어 세계의 해양스포츠 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은정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