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까지 부산청소년예술제
내달 8일까지 부산청소년예술제
  • 김종창 기자
  • 승인 2018.05.22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예술회관·시민회관
‘제32회 부산청소년예술제’가 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7일 동안 부산예술회관과 부산시민회관 등에서 열린다

‘부산청소년예술제’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한껏 펼쳐 보이고 동시에 문화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지역 유일의 청소년 예술문화 종합축제로 1987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32회를 맞는다.

개막공연은 26일 오후 5시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부산예고, 브니엘예술고, 청소년무용경연대회 대상 수상자 등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 사회무용 등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담은 몸짓을 무대에서 펼친다.

차와 명상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와 타인에 대한 공경과 배려심을 무대시연으로 보여주는 ‘청소년차문화축제’도 25일 부산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열린다.

‘청소년건축상상마당’은 건축가의 강연을 듣고 청소년들의 창의력으로 건축 모형을 직접 제작해 건축에 대한 이해와 상상력을 키우는 행사로 27일 부산예술회관 회의실과 공연장에서, ‘청소년 가요 및 댄스경연대회’는 26일 오후 3시부터 예술회관 공연장에서 본선무대를 갖는다.

전국청소년연극제에 참가할 부산대표팀을 가리는 ‘부산청소년연극제’는 2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부산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오후 4시, 7시 두 번 막을 올린다.

‘청소년, 영상으로 소통하다’는 ‘단편시나리오공모전’과 ‘180초 영상제’로 나눠 공모한다. 다음달 2일 부산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작품을 상영하고 수상자를 가린다.

‘청소년시낭송대회’는 6월 2일 오후 1시 30분 부산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열리며, 청소년들이 꽃을 통해 예술적 재능과 소질을 발휘하는 장인 ‘청소년꽃다발만들기대회’는 다음달 2일 부산시민회관 전시실에서 펼쳐진다.

김종창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