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 2기 교육생 모집
울산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 2기 교육생 모집
  • 김보은 기자
  • 승인 2018.05.1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 3년 이내 울산지역 문화기획가 30명 대상

(재)울산문화재단은 오는 29일까지 ‘울산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U.C.G.A)’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과정의 선발 규모는 30명 정도로 활동경력 3년 이내의 울산 지역기반의 문화기획가와 활동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지역문화진흥법에 근거해 지역문화 발전기반을 만들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지난해부터 울산권역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수료생 27명을 배출했다.

U.C.G.A는 ‘Ulsan Cultural Generalist Academy’의 약자로 울산지역기반의 창의적인 역량을 갖춘 문화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올해 선발되는 교육생은 다음달부터 오는 9월까지 4개월간 △지역문화 콘텐츠 △마을프로젝트 △공간기획 △문화교류 △생활문화로 구성된 5개 주요 과제를 선택하고 공통 이론교육과 멘토링 및 기획 실습, 사례 답사 등의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과정 수료생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수료생 3명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주관하는 국내외 연수 참가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기회가 주어진다. 

울산문화재단 박상언 대표는 “울산지역의 문화를 선도할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문화전문인력 배출을 위해 알차게 기획된 본 과정에 관심 있는 기획자와 활동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울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f.or.kr)에 공지된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sim@ua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김보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