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경주,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 박대호 기자
  • 승인 2018.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경주시에서 올해부터 대학생들에게 전공 분야에 대한 직무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의 안정적인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사업은 대학교 하계방학기간(7~8월)에 취업준비생이 공공기관에 근무하면서 적성에 맞는 현장실무를 경험하고 인건비 및 사회보험료를 지원받는 사업이다.

참여자 접수기간은 10일부터 25일까지 총 15일간이며 신청을 원하는 자는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및 제출서류를 지참, 경주시청 일자리창출과 청년일자리팀(☎054-760-7966~7968)으로 방문제출하거나 등기우편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경주소식-새소식-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며 공고일 기준 만 29세 미만으로 경북도내 대학생이거나 타시도 대학생이더라도 부모 또는 신청자 본인이 경북도내 주소를 둔 자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대학생의 범위에는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이 모두 해당된다.

사업은 7월 2일부터 8월 말까지 시행하며, 근무기간 중 주4일은 직무체험, 나머지 3일은 취업 준비시간으로 활용된다.

최휘동 일자리창출과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이 전공 및 적성과 연계한 현장실무 경험을 갖추고 취업진로를 탐색할 수 있게 해 청년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대호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