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27일 ‘취업토크콘서트’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27일 ‘취업토크콘서트’
  • 김규신 기자
  • 승인 2018.04.24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취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7일 오후 6시 울산과학기술원(UNIST) 202동에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간절곧(간절하게 원하면 곧 취업한다의 줄임말) 취업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울산센터는 취업토크콘서트를 통해 취업 선배들의 경험 및 노하우를 전수할 자리를 마련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현재 진행하는 상반기 채용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취업토크콘서트의 주요 내용은 취업 멘토와 함께하는 ‘나의 취업 성공기’, 좌담회 ‘Open Talk’ 등으로 구성했다.

‘나의 취업성공기’는 한국전력공사, 한미약품, 기초과학연구원에서 현직으로 근무하고 있는 신입사원을 취업 멘토로 초청해 취업 성공기를 공유한다.

취업 멘토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입사한 신입사원 3명으로 구성,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겪었던 과정을 전달한다.

‘나의 취업 성공기’ 순서 후에는 자유대화 시간을 갖고 참가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답변한다.

울산센터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을 통해 간절곧 취업토크콘서트 사전등록을 할 수 있으며(https://goo.gl/TuHaPs), 사전등록을 하지 않았을 경우 현장에서 현장등록이 가능하다.

울산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취업선배를 초청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울산지역 청년구직자들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규신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