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슨트와 떠나는 ‘라틴아메리카 현대미술전’
도슨트와 떠나는 ‘라틴아메리카 현대미술전’
  • 김보은 기자
  • 승인 2018.04.19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문예회관, 내달 17일~6월 3일 중남미 10개국 27명 작가 참여
▲ 울산문화예술회관은 다음달 17일부터 회관 제1전시장에서 ‘라틴아메리카 현대미술전 ’을 개최한다. 사진은 도슨트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해설하고 있는 모습.
울산문화예술회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초청기획전시 ‘라틴아메리카 현대미술전’을 다음달 17일부터 6월 3일까지 회관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라틴아메리카 현대미술전’은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인 현대미술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기 위해 기획했다.

독특한 지리적 특성을 가진 라틴아메리카 현대미술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에는 중남미 국가 10개국 27명의 작가들의 현대미술작품 75점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이 작품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품해설사 도슨트를 활용한다.

도슨트는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으로 회관은 지난해부터 이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기간에는 총 6명의 도슨트를 관람을 돕는다.

신청은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회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이나 팩스로 보내면 된다. 김보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