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과 신뢰가 맺어준 소중한 인연
믿음과 신뢰가 맺어준 소중한 인연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8.04.04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살다보면 어려운 일이 생긴다. 더군다나 여자의 몸으로 사업하려면 정말 힘들 때가 많다. 하지만 달리 생각하면 늘 다양한 모습으로 색다른 나를 표현하는 것도 장점이 될 수 있고, 그 희소성도 가치를 높이는 요소가 될 수 있다. 이처럼 항상 긍정적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 그러면서 얻은 사업철학이 있다. 당장 눈앞에 보이는 돈을 챙기기보다는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소중한 인연을 쌓아 나가면 앞으로 얼마든지 기회는 생긴다는 것이다.

몇 년 전 국가적으로 예비전력 위기상황이 도래하고, 그보다도 에너지 절감 차원에서 아파트의 새로운 변신이 요구되었다. 공용전기의 LED등 교체는 더 가치 있고 품격 높은 아파트를 만드는 핵심 요소가 되었다. 이런 위기상황을 대비하려면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이 요구된다. 하지만 조그만 중소기업이 때마다 전문가를 채용할 순 없다.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지금도 각종 심포지엄이나 세미나에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취득하고 나름대로 시야를 넓히는 데 전념하고 있다. 그때는 공개입찰 공고가 아닌 현장실사에 참여한 업체에게만 한정되는 입찰에 참여하게 되었다. 그 당시 열심히 노력한 경험과 사업가정신으로 현재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출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요즘은 대부분 공개경쟁 입찰 공고를 내지만 과거에는 현장실사를 통해 일정시간 이내 참여를 제한하는 입찰공고를 내었다. 현장실사 마감시간을 뒤늦게 확인하여 참여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다. 하지만 마감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꼭 참여하겠다는 의지 하나만으로 현장실사 장소로 달려갔다.

그 순간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는 말이 생각났다. ‘하면 된다’는 의지 하나로 간절하게 참여하고 싶었기 때문에 그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담당자 및 현장에 있는 사람들에게 공개적으로 이해를 구하고, “참여만 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진심을 전해 어렵게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참여 기회는 얻었지만 참여 업체는 13개나 돼 낙찰받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그러나 입찰과정에서도 세심하게 확인하고 적극성을 보인 끝에, 서로 신뢰가 형성되어 좋은 결과뿐만 아니라 값진 경험도 얻을 수 있었다. 참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다.

신뢰와 믿음은 가치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과의 인연을 이어주어 현재도 계속 발전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거기에 따라 자기 능력은 더욱 값진 가치가 되고 또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다.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여성의 신분으로 저돌적인 사업가 정신과 불굴의 노력으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신념을 갖고 있었기에 기회를 얻게 되었다. 필자는 늘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편이다. 그래서 열악하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좋은 결과와 경험을 얻게 된다.

작금의 시대는 온갖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불 나간 터널마냥 앞길이 캄캄하다. 인간이 만든 지구온난화는 그대로 기상이변과 기후변화로 돌아오고 있다. 또한 전 세계는 총칼만 없을 뿐 관세폭탄, 무역전쟁과 같은 무시무시한 전쟁터다. 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 곳곳에 4차 산업혁명의 높은 파도가 들이치고 있다. 글로벌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항상 준비된 마음자세와 미래에 대한 깊은 관심이 필요하다. 새로운 시대에 어울리는 리더십과 능력을 갖추도록 더욱 노력해야겠다.

무엇보다 ‘나눔과 섬김’의 마음으로 미래를 맞으려고 한다. 좋은 글을 보는 사람과 좋은 음악을 듣는 사람은 늘 기쁨으로 마음이 충만해진다. 그러면 섬기는 마음과 배려하는 마음이 생기고, 분노와 자기감정이 조절되어 힘든 일로부터 목마름과 배고픔을 해결할 수 있다. 어떤 일에도 변함없이 믿음과 애정으로 지켜봐 주는 가족과 지인들이 있기에 행복하다. 거기에서 늘 고향 같은 편안한 쉼을 얻는다.

이이경 우양테크 대표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