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교육청, 학교·지원청간 소통강화
강북교육청, 학교·지원청간 소통강화
  • 이상길 기자
  • 승인 2018.02.21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브랜드 ‘마중물장학’ 적극 추진
울산시강북교육지원청이 올해 강북 장학브랜드인 ‘마중물장학’을 통한 학교와 지원청간의 소통과 협업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앞서 강북교육지원청은 올해 주요사업으로 교학상장(敎學相長) 마중물 장학, 강북 인성마을 사업 추진, 강북-Leader, Book-Reader 등을 발표했다.

교학상장(敎學相長) 강북 마중물 장학은 가르침(선생님)과 배움(학생)이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로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강북교육청의 장학의지를 담고 있다. 마중물장학은 물이 귀한 시대 마중물을 통해 우물물을 퍼 올리듯 학교와 지원청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교원의 열정을 퍼 올리고자 하는 강북교육청의 고유 장학브랜드다. 마중물 장학을 통해 교사 행정업무 경감, 협력적 학교문화, 현장지원 장학을 통해 학교 자율성을 높인다.

강북교육지원청은 21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립 유치원 원장 및 초·중·특수학교(울산혜인학교) 교(원)장 94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으뜸 강북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박애경 신임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서로 함께해서 더 좋은 울산강북교육을 만드는데 힘쓰자”며 “다음달 학교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해 이달에 회의 및 전달을 하게 되는 2018학년도 흐름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상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