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환·장세련 작가와의 만남
김태환·장세련 작가와의 만남
  • 김지은 기자
  • 승인 2017.11.20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울산 북구 문화쉼터 몽돌
▲ 사진 왼쪽부터 장세련·김태환 작가.
울산시 북구 문화쉼터 몽돌은 22일 오후 4시 30분 김태환(사진 오른쪽)·장세련(사진)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갖는다.

20일 북구에 따르면 김태환 작가는 최근 ‘낙타와 함께 걷다’라는 소설집을 내놨다.

‘낙타와 함께 걷다’는 지난 20년간 작가가 써 온 단편소설 10편을 모은 첫 소설집이다. 표제작인 ‘낙타와 함께 걷다’를 비롯해 ‘화조도’, ‘온돌 위에 눕다’, ‘불’, ‘누가 날개를 먹었나’ 등의 작품이 실렸다.

소설집은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거나 있을 법한 이야기면서도 결코 그 무게가 가볍지 않다. 또 소설 형상의 기법이 신인작가답지 않게 노련하고 능숙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 작가는 2015년 미래시학 신인문학상으로 시인으로 등단했으며, 같은 해 한국문인 소설 신인문학상에 당선돼 소설가로서도 발돋움했다.

2017년 한국소설 신인문학상에 당선돼 다시 한 번 주목 받기도 했으며, 제9회 현진건문학상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현재 한국소설가협회 회원, 소설21세기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장세련 작가의 동화 ‘마법의 지팡이’(도서출판 푸른사상)는 작가의 열번째 동화집으로 다툼을 통해 진정한 이해로 나아가는 길을 생각하게 하는 남매간의 이야기다. 세상의 모든 동생들에게 유쾌하고 통쾌한 한방을 선물하는 동화다.

장 작가는 울산펜문학상과 울산문학상, 울산아동문학상 등을 받았다. 현재 그림동화와 글쓰기 지도를 하고 있으며, 계간 ‘울산문학’ 편집장을 맡고 있다.

이날 작가들은 소설과 동화를 창작하게 된 배경 등을 전하면서 각각 30권의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