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5일 울산119안전문화축제
13~15일 울산119안전문화축제
  • 성봉석 기자
  • 승인 2017.10.12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연·체험거리 풍성
시민 누구나 안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119 안전문화축제’가 열린다.

울산 소방본부는 13일 오전 10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15일까지 사흘간 태화강 둔치 일원에서 ‘2017 울산119 안전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 축제는 ‘안전제일 으뜸울산, 안전은 실천으로’ 주제로 가족단위 시민들이 다양한 안전체험에 참여해 안전 실천을 생활화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지진·풍수해를 비롯한 화재·구조·구급 체험행사와 불조심 그림그리기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경연행사와 전시행사 등 체험위주의 100여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전 연령대의 체험수준을 고려해 누구나 재난현장에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소방공무원이 직접 지도하는 체험부스를 세분화했다.

주말을 활용한 가족 단위의 방문객을 위한 넌버벌퍼포먼스 ‘파이어맨’의 공연과 체험장 주변에 돗자리 등을 대여하는 피크닉장을 만들어 버스킹 공연도 준비하는 등 도심 속 푸른 태화강의 여유가 있는 오감이 즐거운 체험축제로 마련했다.

특히 체험별로 이수 스티커를 받아 미션을 완수하면 이수증을 발부하는 ‘스티커 북’에 우리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을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안전지식을 담아 축제가 끝난 후에도 안전을 학습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했다.

성봉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