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부 14부2처 출범 유력
새정부 14부2처 출범 유력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08.01.10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정통부·여성부·과기부 폐지 검토
‘이명박 정부’의 기본 틀을 짜는 정부 조직개편안이 늦어도 주말까지 확정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조직개편안은 13일께 공식 발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진다.

인수위 핵심관계자는 10일 “13일로 예정된 당선인 업무보고와는 별도로 조직개편안이 보고되고 있다.

큰 틀의 가닥은 잡혔지만 막판 미세조정 작업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정리되는 대로 조만간 발표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동관 인수위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어느 부처가 죽느냐 사느냐는 공무원들의 관심사다. 일반 국민의 관심사가 아니다”라며 “총체적으로 부처와 산하기관, 외청까지 종합적으로 어떻게 개편할 지를 놓고 고민중”이라고 말하고 “오늘, 내일 중으로는 어려운 분위기”라고 밝혔다.

인수위는 현행 18부4처 가운데 해양수산부, 정보통신부, 여성부, 과학기술부 등 4개 부를 다른 부로 통합시켜 14부2처로 축소조정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위는 제각기 존속논리를 펴며 조직개편에 반대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해양부와 정통부에 대해 이번 조직개편은 부처 통폐합이 아닌 기능중심의 재편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설득노력을 기울인다는 입장이다.

인수위는 조직개편안이 최종 확정되는 대로 15일께 국회에 제출, 본격적인 입법절차에 나설 방침이다. 이명박 당선인은 25일까지 내각 인선을 마무리할 것으로 알려졌다. / 연합뉴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