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존폐위기 ‘탈원전 정책’ 상생 방안 찾아야”
“중소기업 존폐위기 ‘탈원전 정책’ 상생 방안 찾아야”
  • 정재환 기자
  • 승인 2017.07.20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채익(자유한국당·울산 남구갑) 의원은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원자력산업살리기협의회 회원기업 대표 40여명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신고리 5,6호기 공사 재개를 촉구했다.

이 의원은 “최근 문 대통령이 선포한 탈원전 정책은 에너지산업과 같은 국가기간산업에서 중소기업만이 해낼 수 있었던 성과와 노력, 비전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다”며 “중소기업인들이 안고 있는 고통을 헤아려 탈원전 정책과 상생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신고리 5ㆍ6호기 공사를 즉시 재개해 40년 이상 국가 경제의 중심축인 원자력산업을 위해 평생을 연구 노력해 온 중소기업들이 세계시장 제패 직전에 꿈을 접는 일이 없도록 해 달라”면서 “그 가족들이 생계수단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지켜주시길 간곡히 호소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 본회의에서도 ‘5분자유발언’에서 문재인 정부의 급격한 에너지정책에 대한 우려와 경제 전반에 미치는 악영향을 지적했다.

이 의원은 “사패산 터널공사는 공지 연장으로 5천 5백억의 국가손실을 보았고 2003년도 경부고속철도, 금정산?청성산 공사도 도룡뇽 문제로 공정이 1년 2개월 동안이나 중단되었는데 그 결과 2조 5천억의 국가 손실을 냈다” 면서 “신고리 5,6호기 사업도 만약 3개월 후에 공론화 위원회에서 영구 중단 결정이 된다면 매몰비 포함 2조 6천억의 엄청난 국가적 손실을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