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여, 방송제작 꿈을 펼쳐라!
청소년들이여, 방송제작 꿈을 펼쳐라!
  • 강귀일 기자
  • 승인 2017.07.19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내달 2일까지 고교생 대상 ‘미디어스꼴라’ 수강생 모집
▲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영상미디어 콘텐츠 제작실슬을 하고 있는 청소년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이인균)가 고등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청소년미디어스꼴라’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강하는 ‘청소년미디어스꼴라’는 지역 청소년들이 체계적으로 미디어콘텐츠 제작과정을 배우고 직접 방송프로그램을 제작 해보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미디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영상제작 기획, 촬영, 편집 등 이론과 제작 실습을 동시에 배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 과정에서 제작된 영상콘텐츠는 지역 방송사의 시청자참여프로그램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수료한 학생들은 이후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소속 ‘청소년미디어제작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고교 1, 2학년 재학생이거나 만 16세~17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신청은 다음 달 2일까지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교육기간은 다음 달 7일부터 17일까지이다. 20일에는 참여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상콘텐츠를 상영하는 시사회와 수료식을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이인균 센터장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의 미디어 분야의 꿈과 진로를 위해 이번에 개강하는 청소년미디어스꼴라를 비롯해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가 학교 대상 미디어교육 등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움직임과 노력이 우리 지역의 미디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의미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귀일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