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독서토론단’ 첫모임을 가지며…
‘청소년 독서토론단’ 첫모임을 가지며…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7.05.31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8일에 울산 중구 청소년 문화의집에서 청소년 독서토론단 첫 모임에 참여했습니다.

독서토론단은 매월 넷째주 일요일에 모임을 가지고 독서지도 교육과 독서활동, 토론 및 이달의 책 선정, 부스활동, 봉사활동등 다양한 활동들을 합니다.

현재 독서토론단을 모집중인데 주말활동이 가능한 중3~ 대학생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독서토론단에 신청하려고 한다면 홈페이지에 접속 후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됩니다. 제출서류도 있는데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부모님 동의서 각 1부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결과가 작성한 휴대폰 번호로 가게됩니다.

열심히 활동을 하면 봉사활동 시간도 부여를 해주는데 좋아하고 하고싶었던 활동을 하면서 봉사활동시간을 받을 수있다는 점도 좋고 바빠서, 어쩔수 없는 이유 때문에 봉사활동을 자주 참여하지 못했던 분들에게도 좋을 같습니다.

이번 독서토론단 첫 모임에는 대학생, 중3, 고1 학생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독서토론단 모임에서는 다음달까지 읽어올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미움받을 용기를 읽어보고 싶다고 하는 의견이 나와서 다음달에는 미움받을 용기를 읽어보고 느낀점이나 내가 정해보는 토론 논재등의 내용을 기록해가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다음달 토론 역할을 정해보았습니다.

저는 사회자역활을 원했기때문에 다음달 사회자 역할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렇게 첫만남이 끝나고 부모님을 기다리는 동안 울산 중구 청소년문화의 집을 둘러보기로 하였습니다.

청소년 문화의집 1층에는 인터넷을 사용할수있도록 컴퓨터를 설치해놓은 인터넷부스와 바리스타 체험실, 북카페가 있습니다. 북카페에는 만화책, 소설책, 수필등 분야에 상관없이 많은 책들이 있었습니다. 대출은 불가능하지만 북카페 내에서는 책을 자유롭게 읽어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2층에는 노래연습실, 게임존, 테라스가 위치해있고 3층에는 다목적홀과 댄스연습실, 밴드연습실이 있었으며 마지막으로 4층에는 동아리실, 요리실, 프로그램실이 있었습니다.

평소 무슨활동이 있는지 모르겠어서 찾아보고 싶은 울산 학생분들은 중구 청소년 문화의 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무슨활동이 있는지, 나의 진로와 관련된 프로그램은 무엇이있는지 보고 참여해봄으로써 나의 꿈에 한발더 다가가고 많은 사람을 만남으로써 좋은 인연을 맺게되는 기회를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서인 청소년기자(매곡고 1)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