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울산 국회의원, 문재인 정부 비판 선봉
한국당 울산 국회의원, 문재인 정부 비판 선봉
  • 정재환 기자
  • 승인 2017.05.25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맹우 “신고리 5·6호기 백지화 엄청난 대가 치를것”
정갑윤 “5대 비리 연루자 공직 배제 원칙 지켜져야”

울산지역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문재인 정부 비판의 선봉에 섰다.

한국당 박맹우(울산 남구을·왼쪽 사진) 사무총장은 2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는 즉흥적이고 포퓰리즘적인 정책을 계속 쏟아내고 있다”며 “지금 당장은 박수를 받는 것 같지만 머지않아 몇 배의 부메랑이 돼 돌아올 것”이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박 총장은 “문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신고리원전 5, 6호기 건설 백지화는 엄청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며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온갖 난관을 극복하고 1조5천억이나 집행된 신고리 5, 6호기 건설사업이 어떻게 대통령의 말 한 마디에 중단될 수가 있는지 개탄스럽다”고 우려했다.

그는 “신고리 5, 6호기 사업중단으로 업계 피해와 일자리 상실 등 6조원의 피해가 예상되고, 원전사업이나 원전 수출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엄청난 손실은 결국 전기를 쓰는 주민과 기업의 부담으로 귀결된다”며 “백지화 추진은 반드시 재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4대강의 일부 보를 상시 개방하고 철거 여부까지 검토하겠다고 했는데, 요즘같은 가뭄에 생활용수, 공업용수, 농업용수를 어떻게 할 것인지 알 수가 없다”고 따졌다.

이어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문제를 거론하면서 “국가 운명과 관련된 중요한 정책을 로드맵도 없이, 절차적 정당성도 없이 독선적으로 중단하고 비트는 것이 나라다운 나라인지 묻고 싶다”며 “이건 부메랑이 돼서 돌아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갑윤(울산 중구·사진)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파격이란 말로 부당이 용인될 수는 없는 것이다”라며 문재인 정부의 내각 구성을 비판했다.

정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스스로가 5대 비리 연루자는 공직에서 배제하겠다는 말에 책임을 져야 한다”며 “국민들은 셀프인정, 셀프사과만으로 밝혀지는 비리들에 대해 용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정 의원은 “최근 밝혀진 공직후보자들의 비리들은 민주당이 야당시절 청문회에서 단골로 지적했고 줄기차게 낙마시켰던 유형”이라며 “이런 행태야 말로 본인들이 그렇게 비판하던 오만과 독선”이라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국민들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바라고 있고, 야당도 정권 초기 국정안정을 위해 협력할 것은 협력할 것”이라며 “다만 문제있는 인사들의 공직배제 원칙을 지키는 것이 협치의 전제조건”이라고 분명히 의견을 밝혔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