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 정치권 핵발전 옹호 즉각 중단해야”
“보수 정치권 핵발전 옹호 즉각 중단해야”
  • 정재환 기자
  • 승인 2017.05.25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오 의원·민중의 꿈 촉구회견
▲ 울산 민중의꿈과 윤종오 국회의원이 2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신고리원전 5,6호기 건설 백지화 공약 이행 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자유한국당 등 보수정당의 핵발전 옹호 중단을 촉구했다. 정동석 기자
윤종오(무소속·울산 북구) 국회의원은 25일 “자유한국당 등 보수 정치권은 핵발전 옹호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윤 의원은 이날 울산민중의꿈(대표 김진석)과 함께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고리 5, 6호기 건설 백지화 등 탈핵 공약을 흔들림없이 이행해 줄 것을 새 정부에 요구했다.

윤 의원은 회견에서 “울주군의회 일부 의원들의 신고리 5, 6호기 건설중단 입법화 반대 결의안 채택, 이채익 자유한국당 의원의 5, 6호기 백지화 공약 규탄, 한동영 시의원의 같은 내용의 시의회 5분자유발언 등 시민요구에 역행하는 보수정치권의 찬핵 움직임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들은 건설백지화 저지를 위해 사실을 부풀리고 여론을 왜곡하는 등 원자력업계가 일방적으로 주장한 지역경제 위기설에 편승해 울산시민들을 협박하고 있다”며 “즉각 중단하고 건설백지화와 정부에너지정책전환을 요구하는 시민 목소리에 따라야 한다”고 했다.

그는 특히 “지출하지도 않은 지역상생지원금 1천500억원을 매몰비용에 포함시키는 등 1조5천억원의 매몰비용이 발생한다는 주장도 잘못됐다”며 “게다가 신고리 5, 6호기 건설 중단으로 지역경제가 위기를 맞게 된다는 것도 부풀려진 측면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에 윤 의원은 “새 정부가 공약한 신고리 5, 6호기 건설백지화는 물론이고, 노후원전 폐로와 신재생에너지 비중 확대를 담은 탈원전로드맵을 정부차원에서 추진해야 할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도 일부 정치권과 원자력업계이 일방적 주장에 흔들림없이 탈핵 공약 이행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윤 의원은 “자유한국당과 일부 보수정치권은 근거없는 일방적 위기설과 시민사회 분열을 조장하는 행위를 즉각 멈춰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