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조선해양플랜트 무역사절단 1천545만 달러 상담실적
아시아 조선해양플랜트 무역사절단 1천545만 달러 상담실적
  • 김지은 기자
  • 승인 2017.04.27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와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는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조선기자재 중소기업 6개사로 구성된 ‘2017 울산 아시아 조선해양플랜트 무역사절단’이 총 84건 1천545만 달러 상당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27일 밝혔다.

알루미늄 압출품을 제조하는 린노알미늄(주)(대표이사 이세영)은 베트남 바크당, 파룽, 하이퐁 조선소와 알루미늄을 사용 소규모 선박 제조 시 기술이전 등 다각적인 협력과 정보교류를 통해 상호 상생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싱가포르에서는 699만 달러의 수출상담 중 600만 달러 정도가 계약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선박용 네트워크 통합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주)네트(대표이사 이진웅)는 ST marine과 해군함정 시스템 업그레이드 건으로 상담하던 중 와이파이(Wi-Fi) 기반의 Crew Safety System(크류 세이프티 시스템)에 높은 관심을 보여 5월까지 계약을 추진하기로 논의했다.

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5개사가 94만 달러 상당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산업용 접착테이프 전문 기업인 (주)삼부ATC(대표이사 김춘화)는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회 현장에서 1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하고 자켓팅 테이프 샘플을 요청받는 등 향후 수출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김대규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장은 “지난해 대내·외 불황으로 어려움에 직면했던 울산지역 조선기자재 중소기업이 이번 사절단을 통해 거래선 다변화와 신규 수출판로 개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지속적 사후관리를 통해 수출성과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역사절단은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해외현지를 방문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는 사업이다. 참여 기업에 대해서는 바이어 알선, 상담장 및 차량 임차료, 통역 등 상담회 개최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항공료도 50%(1개사 1인)를 지원한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